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청약통장’ 없이 내 집 마련 가능한 ‘브랜드 단지’ 눈길

만 19세 이상, 거주지 및 청약통장 관계 없이 분양 받을 수 있는 ‘브랜드 단지’ 나와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조감도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조감도

연내 내 집 마련과 부동산 투자를 염두에 둔 이들에겐 더할 나위 없는 ‘희소식’이 생겼다.  
 
예치금과 납입기간, 청약가점 등 여러 조건을 따져야 했던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아도 내 집 마련이 가능한 ‘브랜드 단지’가 시장에 나왔기 때문이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e편한세상’ 브랜드를 비롯해 ‘롯데캐슬’, ‘성원상떼빌’에 이르기까지 주요 지역에서 다양한 상품 유형의 ‘브랜드 단지’가 수요자들을 맞이하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청약통장 없이 ‘브랜드 단지’로 내 집 마련에 성공하더라도 청약 가점은 계속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수요자들 입장에선 이번 기회를 눈여겨보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설명했다.  
 


주목해볼 ‘브랜드 단지’는 아파트인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와 오피스텔인 ‘e편한세상 시티 청라’, ‘남양주 진접 성원상떼빌 더플러스’, 그리고 생활숙박시설인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르컬렉티브 까사마리나’ 등이 있다.  
 
DL건설이 경남 사천시 일원에 시공하는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거주 지역과 주택소유, 청약통장 소유 및 사용 유무와 상관없이 원하는 동호수를 골라 즉시 계약할 수 있다. 이 단지는 경남 사천시 용현면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154㎡, 총 1,047세대 규모로 지어지는 아파트다. 사천권역의 유일한 바다 조망 입지에 조성돼 오션뷰(일부세대)가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는 벚꽃 명소인 선진공원, 선진리성이 있고 수변공원도 인접해 있어 파크뷰(일부세대)도 확보했다. 항공우주청 신설(예정) 호재를 갖추고 있으며 사천제1,2일반산업단지와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 KAI(한국항공우주산업) 등과의 직주근접성과 배후수요도 갖췄다.  
 
DL건설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일원에 짓는 주거형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청라’를 분양 중이다. 청라국제도시 첫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로 인천시 서구 청라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1층, 2개동, 전용면적 71㎡, 총 240실 규모로 조성된다.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 및 청약통장 없이 분양을 받을 수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장현리 일원에 주거형 오피스텔 ‘남양주 진접 성원상떼빌 더플러스’가 분양 중이다. 지하 3층~지상 25층, 2개 동, 전용면적 46㎡, 총 141실 규모다.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 및 청약통장 없이 분양을 받을 수 있으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단지 주변에는 지난 3월 진접선(수도권 전철 4호선)이 개통 됐으며, 새롭게 조성되는 왕숙신도시 개발 수혜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롯데건설은 울산시 북구 산하동 일원에 짓는 생활숙박시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를 분양 중이다. 최근 1차 분양 마감에 이어, 2차 분양을 진행 중이다. 단지는 울산시 북구 산하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43층, 3개 동 총 696실 규모로 조성되며 이번 2차 분양 대상은 전용 63~92㎡ 341실이다. 역대 롯데리조트 중 가장 큰 규모의 롯데리조트(예정) 내에 위치하며, 전체 호실에서는 오션뷰 조망이 가능하다. 생활숙박시설인 만큼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분양 받을 수 있다.  
 
제주도 제주시 삼도이동 일원에서는 생활숙박시설 ‘르컬렉티브 까사마리나’가 분양된다. 이 단지는 제주시 삼도이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1층, 총 148실 규모로 지어진다. 제주바다와 직선 25m 거리에 위치해 있다. 청약통장,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분양을 받을 수 있다.  
 
광주시 광산구 월계동 일원에서는 ‘라펜트힐’이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2층, 2개 동, 전용면적 201~244㎡ 총 72세대 규모로 구성되며, 시공사는 현대건설이다. 희소성이 높은 대형 평형 펜트하우스로 구성돼 모든 세대에서 하이엔드 펜트하우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고, 대형 테라스가 조성돼 개인 정원, 홈카페, 취미 공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