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야클럽, 스페셜 에디션와인 이마트24단독 판매.. 오프라인 실물 상품 연계 본격 확대
편의점 업계 최초의 NFT 콜라보 와인… 이마트24 매장 및 앱 통해 판매
미야 와인은 편의점 업계 최초의 NFT 콜라보 와인으로, 선미야클럽의 IP '미야'를 기반으로 확장된 세계관인 '테카', '언더씨티', '아웃로우'를 할로윈 콘셉트와 연계하여 제작됐다.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된 미야 NFT 콜라보 아트와인은 31일부터 전국 이마트24 매장과 이마트24 앱을 통해 판매된다.
선미야클럽은 미야 NFT 콜라보 아트 와인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마케팅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미야 와인을 구매하거나 와인과 제일 잘 어울리는 음식 조합을 SNS에 게시하는 SNS 인증 이벤트는 물론, 이마트24 앱에서도 미야 와인 관련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미야 와인 출시 이벤트는 선미야 클럽 NFT 홀더와 비홀더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제네시스 미야 NFT, 행성의 미야 NFT, 이마트24 멤버십 NFT 등 다채로운 상품들을 제공할 방침이다.
핑거랩스는 이번 와인 출시를 통해 자사 NFT 프로젝트의 오프라인 생태계 진출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이미 '포커스카페인X선미야클럽', '현대백화점 미야 카드'를 출시한 바 있는 핑거랩스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협업 모델 관련 논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마트24 역시 자사 브랜드를 단순 편의점을 넘어 경험 소비가 이뤄지는 공간으로 바꿔 나가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선미야클럽과의 협업이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핑거랩스 김동훈 대표이사는 "이마트24와 협업한 미야 와인은 선미야클럽이 온오프라인 NFT 생태계를 확장하는데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핑거랩스는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과 끊임없이 콜라보 논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혁신적인 형태의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핑거랩스는 FSN 산하 블록체인 전략 및 개발 총괄을 담당하는 기업으로 PFP NFT 프로젝트인 선미야클럽을 론칭 및 운영하고 있다. 선미야클럽은 지난 2월 론칭 이후, 누적 거래량 130억 원을 돌파하는 등 클레이튼 대표 NFT 프로젝트로 손꼽히고 있으며, 커뮤니티형 PFP NFT인 행성의 미야를 통해 게임, OTT, 웹툰 등으로 IP 확장 및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