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앵커 재정보험] 저축 이자율 5%대 진입…22일 어뉴이티 세미나
10여 년 이상 계속되어 오던 저축 이자율의 하락은 보다 안전한 운용이 요구되는 은퇴자산에는 좋은 환경을 제공하지 못해왔다. 그리고 2022년 초부터 시작된 인플레이션과 급격한 세계 경제의 변동은 투자자들 모두에게 향후 자산운용에 대한 어려움과 불확실성에 대한 고민거리를 안겨주고 있다.
그러나 은퇴 자산 운용에 어려움을 느끼던 은퇴자들이 편안하게 은퇴생활비를 마련할 수 있는 여건들이 형성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블루앵커 재정보험’에 따르면 최근 몇 개월 사이 이자율 급등에 힘입어 보험사들이 높은 이자율의 금융투자상품들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5%대의 고정 이자율을 제공하는 상품부터 투자상품인 지수형 연금상품 등도 그 어느 때보다도 좋은 여건을 제공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마이클 김 씨는 “은퇴자산이나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주식 시장의 효과를 고스란히 느끼며 원금을 보장하는 방식으로 투자가 가능한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상품의 구성이 다양해진 만큼 본인의 투자 목적에 맞는 알찬 상품을 고른다면 안전하고 만족할 만한 성과를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블루앵커 재정보험에서는 원금을 보장하는 지수형 어뉴이티와 확정 이자를 제공하는 저축형 어뉴이티에 대한 세미나를 오는 10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부에나파크 메리엇(Courtyard By Marriott, 7621 Beach Blvd)에서 진행한다. 세미나는 사전 예약을 통해 참석이 가능하다.
▶문의: (213)905-9004(마이클 김)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