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애틀랜타 임금 상승세 꺾였다... 8월 1.5% 상승 그쳐

이미지 사진. [출처 셔터스톡]

이미지 사진. [출처 셔터스톡]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의 평균 임금이 지난 1년간 크게 높아졌던 가운데, 이제 인상률이 둔화되고 있다.  
 
애틀랜타 비즈니스 크로니클(ABC)에 따르면 8월 애틀랜타의 임금이 전년 대비 1.5% 올랐지만, 이는 지난 2월 전년 동기 대비 6.6% 인상에 비해 하락한 수치이다. 8월 애틀랜타의 평균 주급은 1124.88달러이며, 작년 8월의 평균 주급은 1108.46달러였다.  
 
애틀랜타의 임금이 지난해보다 상승했지만, 전국 평균에 비하면 낮다. 8월 전국 메트로 지역의 주급 평균은 3.1% 증가했으며, 2월 주급은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다.
 
전국적으로도 인상률이 둔화하고 있지만, 애틀랜타의 경우가 더 도드라진다는 분석이다.  
 


ABC는 "인플레이션이 크게 높아져 임금 상승률을 앞지르고 있어 근로자와 기업 모두에게 부담이 된다"고 보도했다.  
 
개인 금융 관리 사이트 '월릿 허브'는 개인소비자물가지수(CPI)를 활용해 전국 대도시 23곳의 인플레이션을 조사했다. 그 결과 전국에서 인플레이션 영향이 가장 큰 지역 순위에서 애틀랜타-샌디 스프링스-로즈웰 지역이 2위를 차지했다.  
 
'더 플레이북' 사가 노동통계국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전국 389개의 대도시 중 거의 70% 달하는 곳이 임금 상승률이 둔화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8월이 지난해 8월보다 임금이 증가했다. 또 약 37%는 최소 5%의 임금 인상을 기록했다.  
 
이 랭킹 상위권에는 선벨트, 중서부, 동부 연안 쪽 지역이 포함됐다.  
 
임금 인상률 15.2%로 1위를 차지한 곳은 버지니아 비치-노포크-뉴포트 뉴스 지역이다. 2위는 12.6%의 상승률을 보인 미시시피의 잭슨 시이며, 3위는 플로리다의 10.5% 인상률의 노스포트사라소타-브래든턴 지역이다.  
 
어거스타-리치몬드 카운티 지역은 7.3% 인상률로 전국 9위를 차지했다.  
 
전국 대도시가 모두 상승세를 보인 것은 아니다. 뉴욕, 샌프란시스코, 워싱턴 D.C. 등 주요 메트로 지역과 더불어 작은 메트로 지역도 하락세를 보였다.  
 
전문가들은 인플레이션이 내년까지 지속할 것으로 예상하는 등 경제적 불확실성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이 급여 인상을 주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기업은 인재를 잃을 여유가 없지만, 앞으로 지속 불가능한 급여 인상도 피해야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윌리스 타워스 왓슨 PLC'가 1400개가 넘는 미국 기업을 상대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업들은 2023년, 15년 만에 가장 높은 평균 인상을 위한 예산을 책정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윤지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