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어린이 면역력 ‘뚝’, 똑똑한 엄마의 환절기 건강 관리법

환절기, 체내 면역세포 70% 이상 존재하는 장 건강 지키는 것 중요

듀오락 어린이 유산균

듀오락 어린이 유산균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 환절기에 접어들며, 건강관리에 대한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어린 아이들은 성인보다 체온조절 기능이 충분히 발달하지 않아 환절기 면역력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규칙적인 운동,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 충분한 수면 등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체내 면역세포 70% 이상이 존재하는 장 건강을 지키는 것 또한 건강을 지키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다.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쎌바이오텍은 아이들의 환절기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유산균 선택 기준으로 ▲균주의 종류 및 배합률 ▲균주의 안전성 입증 여부 ▲한국인 장내 환경에 적합한 유산균 등을 제안한다.
 
성장기 어린이는 소장과 대장에서 효과를 내는 유산균과 비피더스균이 균형 있게 배합된 제품이 필요한데, 이런 제품을 골라내기 위해서는 사용된 균과 비율을 명확히 공개하고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어린이가 섭취하는 제품인 만큼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을 선택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장내 환경은 식습관 차이로 국가나 민족에 따라 다른 특성을 보이기에 한국인에게 적합한 유산균인지 확인할 필요도 있다.
 
‘듀오락 어린이 유산균’은 한국인에게 적합한 한국산 유산균만을 사용했으며, 어린이들이 간편하게 씹어먹을 수 있는 츄어블 제품이다. 성장기 어린이의 장내 환경과 균주 성장속도를 고려하여 유산균 2종과 비피더스균 2종을 각각 70%와 30% 비율로 고르게 배합했다. 공인 기관에 기탁된 균주를 사용하고, 세계 특허 듀얼코팅 기술력을 적용해 강한 생존력과 실온 보관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2정에 110억 마리의 유산균이 들어있고, 10억 마리의 유산균을 보장하는 듀오락 어린이 유산균은 총 100정 대용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직 코스트코(Costco)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임상현 쎌바이오텍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소 박사는 “장내 미생물은 연령에 따라 분포와 다양성이 매우 다르기에, 이런 연구를 바탕으로 한 유산균 제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라며, “어린이 전용 제품, 기능성 원료, 한국산 유산균 등의 다양한 정보를 꼼꼼하게 확인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면역력을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