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부산 ‘야시고개’ 여우는 수플레를 먹고 산다

구포골목 밝히는 수플레 전문점 ‘비밀’ … 청년창업 2년차 골목활성화 기여

비밀

비밀

조용한 마을골목에 상점을 열어 활력을 불어넣는 ‘수플레 팬케이크’(수플레) 카페가 화제다. ‘야시고개’라는 별칭이 붙은 부산 구포의 작은 골목에 위치한 ‘비밀'이라는 수플레 전문 디저트 카페가 그 주인공. “어디나 있는 카페를 만들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나고 자란 곳에서 카페를 준비해 여는 만큼 마을과 지역의 의미를 담고 골목의 재생과 활력에 기여하는 카페를 만들고 싶었죠.” 카페 ‘비밀’을 창업한 청년 사업가의 말이다.  
 
실제 디저트 카페 ‘비밀’은 일반적인 카페들이 저마다 번듯한 대로변 건물 1층에서 유명 프랜차이즈를 유치하려는 노력과는 완전 달랐다. ‘비밀’은 부산 도시철도 2호선 구남역과 주택가를 가로지르는 뒷길에 위치해 출퇴근시 한시바삐 길을 나서는 지역주민이 아니면 눈에 띄기 쉽지 않았다. 카페 ‘비밀’의 대표는 “일반적인 성공공식과는 달랐던 게 맞습니다. 근처에 사는 가족, 친지 모두 하필 왜 여기에 카페를 하냐고 뜯어 말렸으니까요. 그래도 아는 사람만 아는, 작지만 의미 있는 카페를 만들고 싶었습니다”고 창업 취지를 밝혔다.  
 
또 ‘비밀’의 대표는 조용하기만 한 동네 골목을 활력넘치는 공간으로, 지역사회의 명소로 만들고 싶다는 것이 중요한 가치였다고 한다. “구포동은 제가 나고 자란 곳입니다. 부산에서 손꼽히는 번화가였던 구포가 점차 활력을 잃어가는 게 아쉬웠습니다. 구포동의 주택가에 사람들이 찾아오는 괜찮는 명소가 단단히 뿌리 박으면, 여기를 매개로 활력을 되찾지 않을까하는 기대가 컸습니다.”
비밀

비밀

부산의 손꼽히는 수플레 전문점으로 알려진 ‘비밀’은 부산은 물론 울산과 마산, 김해에서도 찾아오는 명소가 됐다. “정말 감사하죠. 동네와 지역에 누가 되지 않도록 탁월한 수플레 전문점이 되기 위해 진짜 열심히 노력했는데 알아봐 주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카페로 인해 마을에 활력이 더해지니 지역사회에서 서로 돕는 사람도 생겨났다고 한다. “어둡기만 했던 뒷골목에 벽화를 그려 주신 봉사자 여러분, 가로등으로 골목을 밝히겠다고 나선 구청 등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분들 덕분에 골목에 활력이 더해졌어요.” 카페 앞에는 ‘야시고개’라는 별칭답게 여우그림이 그려진 벽화가 아름답게 장식돼 있었다.  


 
‘비밀’ 대표는 앞으로 지역과 마을에 밀착한 구상으로 가득했다.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구상 중입니다. ’야시고개’의 상징 여우와 구포의 상징 거북이를 활용, 제품화를 연구해 카페와 더불어 지역사회의 활력을 불어넣고 싶습니다. 또 마을 사람들과 아이들을 위한 문화교실 등도 준비 중입니다.” 비밀로 시작되는 구포 골목 ‘야시고개’의 변화가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해진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