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수술칼 같은 침' 치료 전문가 양성

한의학 미국 도입 올해 50년
미국통합의학연구원 세미나
침도 치료 한의사 55명 인증

지난 11일 LA한인타운내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열린 미국통합의학연구원(AIMI) 세미나에서 침도 전문가로 인증받은 한의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IMI 제공]

지난 11일 LA한인타운내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열린 미국통합의학연구원(AIMI) 세미나에서 침도 전문가로 인증받은 한의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IMI 제공]

LA 지역 한의사들이 주축된 임상 연구단체인 미국통합의학연구원(American Integrative Medicine InstituteㆍAIMI)이 침도 전문가 양성을 위한 세미나를 최근 개최했다.
 
지난 10~11일 이틀간 LA한인타운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열린 세미나는  '미국 한의학 50년, 이제는 침도(Acupotomy) 치료 전문가 시대'라는 주제로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AIMI는 2016년부터 대한침도의학회와의 학술협약을 통해 침도 치료 전문가 과정을 개설하여 일반적인 통증 치료뿐만 아니라 척추디스크, 척추협착증 등 신경계 질환 및 오십견, 관절염 등 인체 구조적 질환을 포함한 중증 만성 질환에 대한 침도 치료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대한침도의학회 유명석 회장이 참석해 침도 치료에 대해 강의했다. 침도는 기존 침과 달리 침 끝이 도(刀)의 형태로 되어 있다. 침도의학회에 따르면 인체 내부의 병소에 들어가 서양 의학의 메스와 같은 치료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유명석 회장은 "침도 치료는 기존 한의학의 경혈 경락에만 국한되지 않고, 인체 해부 생리에 대한 정밀한 지식에 기반하여 치료를 하기 때문에 기존 한의원에서 치료가 어려웠던 만성적이고 기질적인 각종 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면서 "서양의학과도 소통할 수 있는 침 치료법으로 한의학과 서양의학의 새로운 통합의학적 치료"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침도 치료는 질환의 구체적인 원인과 병소, 현재 질환의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질병의 원인이 되는 부위를 직접적으로 자극하거나 절개, 박리 등의 미세수술요법을 통해서 치료한다"면서 "인체 해부생리에 대한 이해가 정밀화할수록 더 많은 치료 영역과  더 탁월한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AIMI측에 따르면 한의학은 지난 1972년 미국에 도입돼 올해 50주년을 맞았다. 반세기가 흐른 지금 한의학은 통합의학적 관점에서 점차 전문성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2017년 미국 정부에서 통증치료 분야에서 침 치료의 효과를 대외적으로 인정하고 의료제도에 포함함으로써 많은 환자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이번 세미나를 통해 AIMI측은 침도전문가 한의사 55명을 인증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