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10여 개국 문화 한 곳서 즐긴다

제1회 다문화 페스티벌
24일 부에나파크 시청

제1회 부에나파크 다문화 축제 개최를 준비 중인 시 관계자들. 뒷줄 오른쪽에서 2번째가 조이스 안 문화예술위 커미셔너. [시 문화예술위 제공]

제1회 부에나파크 다문화 축제 개최를 준비 중인 시 관계자들. 뒷줄 오른쪽에서 2번째가 조이스 안 문화예술위 커미셔너. [시 문화예술위 제공]

 
부에나파크 시의 제1회 다문화 페스티벌이 오는 24일 오전 11시~오후 6시까지 부에나파크 시청(6650 Beach Blvd) 광장에서 열린다.
 
시 산하 문화예술위원회, 인간관계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시 당국이 후원하는 이 축제에선 부에나파크 주민들의 10여 개 출신 국가의 문화와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본지 8월 9일자 A-12면〉
 
또 한국, 일본, 중국, 베트남, 필리핀, 방글라데시, 인도, 멕시코, 독일, 아일랜드, 루마니아, 아프리카의 전통 문화와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축제장엔 어린이를 위한 키즈 존과 독서 라운지도 마련된다.


 
축제엔 다수의 한인 단체가 참여한다. 메이 코리안 전통무용그룹은 오전 11시30분에 부채춤과 사물놀이를, 이정임 무용단은 오후 5시에 칼춤, 부채춤 공연을 선보인다. JK모델스는 오후 2시에 한복 패션쇼를 연다.
 
한복을 체험하고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된다. 엘렌 소잉카페는 이 행사를 위해 임금, 왕비, 포도대장, 유생 복장, 갓과 도포 등을 한국에서 특별히 공수한다. 이 부스에선 전통 공예품과 공기놀이, 딱지치기 등 전통 놀이를 경험하고 구입할 수도 있다.
 
글로벌힐링문화협회 조이스 정 원장과 자원봉사 학생들은 붓글씨로 이름을 한국어, 영어, 스패니시로 써준다.
 
OC한미시민권자협회 소속 C2C유스그룹은 홈메이드 말린 꽃차와 라면, 떡볶이 등 한국의 소울 푸드를 판매한다. 이 단체는 수익금을 폭력 피해 아동과 고아를 돕는 비영리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축제를 처음 제안했으며, 기획과 준비를 맡고 있는 조이스 안 문화예술위 커미셔너는 “인종혐오 범죄가 느는 가운데 다양한 민족이 서로 이해하고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축제를 기획했다. 올해 축제가 성공적으로 끝나 앞으로 연례 행사가 된다면 주민 화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문화 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부에나파크 시 웹사이트(buenapark.com)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커뮤니티 서비스국(714-562-3860)에 하면 된다. 안 커미셔너(949-922-9870)에게 연락하면 한국어로 답변해 준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