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1인 가구 ‘생애 첫 주택 마련’…‘인덕원 자이 SK VIEW’ 19일 특별공급

총 2,633가구 중 전용면적 59㎡ 이하 물량 574가구…편의시설 인접, 교통 편의성 갖춰

 
 
 
정부는 지난해 11월 생애최초 특별공급 자격 조건을 대폭 완화했다. 10가구 중 3가구 꼴로 늘어난 1인 가구들에게 ‘내 집 마련’ 꿈을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생애 최초 특별공급 가구수의 30%에 대해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별하는 방식으로 변경하고, 1인 가구도 청약할 수 있도록 했다.  
 
[인덕원 자이 SK VIEW 투시도. 사진제공 : GS건설]

[인덕원 자이 SK VIEW 투시도. 사진제공 : GS건설]

1인가구의 생애최초 특별공급은 전용면적 60㎡ 이하 주택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고, 공급 물량을 공공택지는 기존 15%에서 20%, 민간택지는 7%에서 10%로 확대했다. 지난 6월부터는 생애최초 주택 구입 가구에 적용되는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상한을 완화했다. 주택 소재 지역이나 가격에 상관없이 80%로 확대했으며, 대출한도가 4억원에서 6억 원으로 늘어났다.
 
특히 수도권에서 분양하는 단지의 생애최초 특별공급은 거주제한이 없다. 다만 경쟁이 있는 경우 최초 해당 주택건설지역에 일정 기간 이상 거주자에게 우선권이 주어진다.
 
이런 가운데 ‘인덕원 자이 SK VIEW’가 본격 청약 일정에 돌입했다. GS건설과 SK에코플랜트가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내손다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29층 20개 동 총 2,633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전용면적 39~112㎡ 899가구가 일반분양이며 이중 63% 이상(574가구)이 60㎡ 이하 소형아파트다.
 
인덕원 자이 SK VIEW는 인접한 평촌신도시의 쇼핑시설과 은행, 병원, 대형마트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다양한 기업체가 입주한 안양벤처밸리와도 접근성이 탁월하다. 흥안대로, 내손순환로, 복지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입이 쉽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잘 발달돼 있어 서울 강남권을 비롯해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4호선 평촌역과 인덕원역의 버스 환승 이용이 가능하며,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C 노선 개통이 계획되면서 서울 강남권 접근성이 더 좋아질 예정이다. 모락산 자락에 위치해 숲세권과 공세권 입지에다 단지 내 커뮤니티 및 편의시설이 다양하다. 피트니스 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사우나, 전자책 도서관 등을 도입해 입주민 만족도를 높인다.
 
분양 관계자는 “인덕원자이 SK VIEW는 평촌신도시와 인접해 각종 생활 인프라를 공유하는 입지적 장점이 큰 대규모 단지로, 단지와 평면 설계에 심혈을 기울여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덕원 자이 SK VIEW는 금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화) 해당지역 1순위, 21일(수) 기타지역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9월 28일이며, 정당계약은 10월 11일~10월 13일까지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지난 14일 인덕원 자이 SK VIEW 현장 바로 옆에 마련돼 운영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이버 견본주택도 체험할 수 있다. 입주는 2025년 5월 예정이다.
 
  

김진우 기자 ([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