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전매가능·계약금 1천만원·중도금 무이자 더해…‘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 인기

길동 오피스텔 조감도

길동 오피스텔 조감도

 올해 들어 기준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중도금 무이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오피스텔이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그 주인공은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로, 26일 정식 오픈과 함께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분양 전부터 이 단지는 강남권 하이엔드 못지않은 상품성으로 주목받아 왔다. 다수의 하이엔드 주거시설에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SL플랫폼(구 쏘시오리빙)의 다양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오피스텔과 라이브 오피스에 모두 제공하는가 하면, 강동구에서 보기 드문 2룸 설계 및 최고층 펜트하우스까지 구성돼 일대 지역민들을 포함한 투자자들 사이 화제의 단지로 올라섰다.
 
특히 고금리 시대에 다양한 금융 혜택이 더해진 만큼 청약 및 계약도 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로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덜었으며, 계약금 10% 납입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
 
더불어 이 단지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한다. 지난 5월 한국은행이 1.50%에서 1.75%로 인상한 이후 올해 2~3차례 추가로 인상될 시 연말에는 기준금리가 연 2.5%까지 오를 수 있다고 예견되며, 주택담보대출 금리 역시 연 7%를 넘을 것이라고 내다보는 상황이다. 이에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들의 자금 마련이 더욱 어려워지는 가운데, 분양가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중도금의 이자 부담이 덜어지는 만큼 합리적인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분양대행사 투에이치솔루션의 관계자는 “기준금리가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 데다 DSR 3단계 규제까지 더해져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이 커지고 있다”라며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는 중도금 무이자 등 파격적인 금융 헤택을 제공할 뿐 아니라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해 계약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는 서울 강동구 길동 일대에 지하 3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8~84㎡로 오피스텔 63실과 라이브 오피스 7실,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오피스텔로 100실 미만 규모라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시행위탁은 ㈜위즈브로스, 시행대행은 ㈜웰리츠, 시행수탁은 우리자산신탁이 맡았으며, 시공사는 대명이십일, PM사는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다.  
 
분양일정은 8월 30일 청약, 31일 당첨자 발표, 9월 1일 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청약통장 유무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에 도전할 수 있으며, 무주택자로 인정되기 때문에 청약 가점을 채워 향후 아파트 청약에 재도전할 수도 있다.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동구 일원에 위치한다. 견본주택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선착순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