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다양한 인프라 갖춘 ‘라피네트 비즈’ 의정부민락듀클래스 분양

각종 생활편의시설 다양하게 품어 몰세권 프리미엄 기대
고산듀클래스 완판 통해 지역 내 상품성 검증 완료
최대 6m의 층고 설계 적용한 지식산업센터, 중정 섹션오피스 함께 구성해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지구 ‘코스트코’ 바로 옆 골든 입지에 계획돼 몰세권 프리미엄 확보를 예고한 신개념 지식산업센터가 화제다. 현재 분양 중인 복합시설 ‘라피네트 비즈’ 의정부민락듀클래스다.  
 
부동산 시장에서 ‘몰세권’은 성공을 견인하는 키워드로 통한다. 대형마트가 가까이 자리하면 생활편의를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으며, 마트 주변에 갖춰진 다양한 인프라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교통이 편리한 입지에 조성되는 대형마트의 특성상, 교통편의도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마트를 찾아오는 유동인구도 풍부해 부동산 가치를 형성하는 것에도 상당한 영향을 주고 있다.  


 
‘라피네트 비즈’ 의정부민락듀클래스 가까이에는 코스트코를 비롯해 이마트가 들어서 있다. 또한, 문화시설(소극장,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가톨릭대 성모병원 등 행정타운 등 다채로운 인프라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교육 접근성도 좋다. 24개의 초·중·고교와 18개의 유치원이 단지에서 가까운 거리다.  
 
[‘라피네트 비즈’ 의정부민락듀클래스 투시도]

[‘라피네트 비즈’ 의정부민락듀클래스 투시도]

입지를 비롯해 상품성도 호평 된다. ‘라피네트 비즈’ 의정부민락듀클래스는 지식산업센터와 섹션오피스 그리고 상업시설의 장점이 융합된 신개념 복합 오피스로,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된다. 섹션오피스와 같이 다양한 타입의 공간 인테리어를 업종 콘셉트에 따라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지식산업센터와 섹션오피스, 상업시설의 장점을 결합한 멀티형 콘셉트를 적용해 수도권 일원에 자리한 기존 지식산업센터와 차별화하고자 했다.  

 
앞서 완판을 통해 상품성을 검증받은 듀클래스만의 특화설계도 다양하게 적용돼 디자인과 설계가 획일화된 기존 지식산업센터와 다른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다. 먼저, 각 호실 앞마다 화물차가 진입할 수 있도록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한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인다. 지식산업센터는 최대 6m의 높은 층고 설계를 적용해 우수한 공간 활용도와 개방감을 자랑한다. 적재 편의도 뛰어나며, 필요 시 복층 등으로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다. 지하 1층에는 쾌적한 하역을 위한 하역장 전용 진출입구도 마련된다.  
 
단지 내에는 소액 투자가 가능한 섹션오피스 지식산업센터도 구성된다. 9층과 10층에는 야외 정원 테라스의 탁 트인 전망 속에서 자유롭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중정 섹션오피스가 계획돼 있다. 또한, 편의점 및 식당, 커피전문점 등이 입점된 원스톱 근린생활시설이 단지 내 함께 조성돼 편의해결이 수월하다. 넉넉한 주차공간도 장점이다. 법정 주차비율 대비 323.05%의 높은 주차비율이 적용된 의정부 아파트형 공장으로, 총 766대가 주차할 수 있다.  
 
풍부한 수요 확보도 전망된다. 입주수요가 탄탄하게 갖춰진 의정부시는 현재 2만6천여 개의 사업체와 12,000여 명의 종사자를 품고 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의정부 내에서도 인구수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송산동이 위치한 민락지구에 계획돼 수요 확보에 보다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개발 호재에 따른 프리미엄 확보도 기대할 수 있다. ‘라피네트 비즈’ 의정부민락듀클래스 옆에 수도권에 빠르게 연결되는 민락IC가 있다. 제2수도권 순환고속도로, GTX-C 노선 개통도 2025년에 예정된 상태다. 7호선과 8호선 연장 확장도 추진되고 있어 교통망이 대폭 강화될 전망이다.  
 
이와 동시에 경기북부 법무타운 복합문화융합단지, 신세계 아울렛(예정), YG엔터테인먼트 K-POP클리스터(예정)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다. 이를 통해 향후 일자리 창출 및 인구 유입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개발 인프라 확충에 따라 입주기업 및 신생기업의 정주 여건도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