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 선착순 계약 진행 중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임대보증금 100% 보장…10년 후 분양 전환해 내 집 장만 가능

 
 
 
새천년종합건설이 시공하는 ‘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가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 조감도]

[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 조감도]

이 단지는 10년 장기 전세형 임대주택으로, 월세와 세금, 이사에 대한 걱정 없이 10년간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0년 거주 후 만기가 되면 분양 전환할 수 있고 청약 제한도 없어 소액 투자자에게도 적합한 현장이다. 뿐만 아니라 취득세와 재산세, 종부세 등 세금에 대한 부담도 없다.  
 
김천아파트 ‘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는 1200여 가구 규모로, 경부고속도로와 중부내륙고속도로가 만나는 김천JC와 아포역 인근 아포택지지구 내에 계획돼 있다. 현재 1단지 465세대는 입주를 완료했고 2단지 495세대가 공급 중이다. 공급에 나선 2단지 495세대는 전용면적 기준 59, 74, 84㎡로 구성됐다. 내부 공간에 혁신적 설계가 적용돼 입주 시 임대 아파트 이상의 주거공간을 경험할 수 있다. 남향 위주로 전 세대가 설계돼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고 4베이 구조 설계를 통해 채광과 통풍도 극대화했다. 가변형 벽체 및 주방 펜트리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 것도 장점이다.  
 
실수요자들을 위한 맞춤 설계도 계획돼 있다. 각 방의 온도조절 및 일괄소등, 세대환기, 프라이버시와 안전을 위한 원격제어 및 무인택배함, One-pass기능(출입자동)이 도입된다. 또한, 시스템 에어컨, 붙박이장, 중문을 무상 제공해 우수한 주거편의와 경제성을 자랑한다. 생활편의를 더해주는 각종 단지 내 편의시설도 마련된다.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어린이 놀이시설과 어린이집, 키즈스테이션, 중앙광장과 휴게시설 등의 인프라가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우수한 상품성을 비롯해 입지 측면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 아포초ㆍ아포중ㆍ경북과학기술고가 자리해 교육 여건이 탄탄히 갖춰져 있다. 자녀의 안심 통학을 도와줄 셔틀버스도 운행된다. 하나로마트ㆍ모다아울렛ㆍ농협ㆍ김천제일병원ㆍ구미차병원ㆍ김천시청ㆍ구미시청 등 생활편의 해결이 가능한 인프라가 가까이 다양하게 완비된 것도 인기를 더한다. 뿐만 아니라 풍부한 자연이 단지 곁을 둘러싸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생활도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 효자봉 등산로가 있고 금오산도립공원ㆍ대성저수지ㆍ감천ㆍ낙동강 등이 가까워 뛰어난 자연 조망과 함께 다채로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교통 인프라도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아포대로(국도 514)가 단지 바로 옆에 있고 북구미IC, KTX김천역, 경부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등도 인접해 김천, 구미를 비롯한 도 내외 전역에 쾌속 연결된다. 게다가 향후 5년간 고속도로 건설(북구미IC, 김천JC 관련 신설 및 확장 공사 결정)이 추진돼 광역교통망이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또한, 단지에서 아포대로로 연결되는 계획도로와 브릿지가 건설될 예정으로, 입주 후에 보다 다양한 교통 인프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 주변으로 다양한 산업단지가 자리해 직주근접 주거지로도 인기다. 인근에 구미국가산업단지(1~4단지)ㆍ외국인투자전용단지ㆍ구미하이테크밸리 국가산업단지ㆍ김천1일반산업단지ㆍ대광농공단지 등이 있어 출퇴근 편의가 좋다.  
 
특히, 김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김천일반산업단지는 사업이 1ㆍ2단계를 거쳐 지난해 말 3단계에 들어갔으며, 기업 입주 역시 속속 진행되고 있다. 더불어 인근 김천혁신도시에는 12개 공공기관의 입주가 완료돼 고정수요가 탄탄하게 형성돼 있다. 이들 근로수요가 김천 일대의 든든한 배후수요를 구성, 지역 주택시장 가치를 높이는데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임대보증금 100% 보장하며, (유)에코개발이 시행한다. 시공은 28년 역사를 자랑하는 새천년종합건설이 담당한다. 기업신용평가 A+ 등급을 획득한 새천년종합건설은 문경 모전동 주상복합, 이천시 안흥동 생활형숙박시설을 비롯해 광주 백운, 신경주역, 양산 천년가 브랜드로 성공한 주택부문 실적을 보유 중이다. 목포종합경기장, 전남도립미술관, 주안 지식산업센터, 인천국제수산물타운 등 건축부문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보유한 종합건설사다.  
  

김진우 기자 ([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