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코스알엑스 더마 스킨케어 라인 ‘The RX’, 글로벌 시장 급성장 견인

‘아마존 프라임 데이’서 전년대비660% 성장 등…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서 행보 가속화

코스알엑스

코스알엑스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의 신제품 더마 라인 ’The RX’가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이며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코스알엑스에 따르면, 더마 스킨케어 라인 ‘The RX’가 글로벌 유명 틱톡커 Dr. Portela, Dr. Tomassian, Dr. Ko 등 피부과 전문의와 성분 전문 인플루언서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에서 활동하는 210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더마 틱톡커 Dr. Portela는 “코스알엑스의 ‘더 비타민 씨 23 세럼(The Vitamin C 23 Serum)’이 기존의 비타민 C 세럼들에서 보이는 급격한 산화를 최대한 지연시켜주며 사용 시 피부에 느껴지는 자극감을 완화해 줄 제품이다”고 평가했다.  
 
또한 국내에서 성분과 제형 중심으로 깐깐하게 제품을 리뷰하기로 유명한 클린뷰티랩 연구소 총괄 디렉터 ‘디렉터파이’가 “‘더 비타민 씨 23 세럼(The Vitamin C 23 Serum)’은 정말 잘 만든 순수 비타민C 고함량 에센스”라며 “잡티, 피부톤과 결 개선에 효과가 좋다”고 평가하며 2022년 디렉터파이 추천템으로 선정한 바 있다.
 
이렇듯 제품력에 대한 더마 인플루언서들의 호평이 이어지며, 지난 7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채널인 아마존(Amazon)의 연중 최대 쇼핑 행사인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 전년대비 660%라는 성장세를 보이며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 이번 행사에서 ‘The RX’ 매출이 행사기간 전 대비 20배 이상 성장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상반기 가장 큰 규모의 트래픽이 몰리는 쇼피 말레이시아 6.6 더블디짓데이 세일즈 프로모션에서 로레알(L’OREAL) 등 글로벌 뷰티 브랜드들을 제치고 스킨케어 카테고리 1위에 올랐다. 쇼피 필리핀 7.7과 8.8 더블디짓데이에서도 스킨케어 카테고리 1위에 오르며 매출액 1위를 달성, 필리핀 역대 최고 매출을 갱신했다.  
 
이 밖에도 일본 뷰티 크리에이터 Hyuk이 코스알엑스의 ‘더 비타민 씨 23 세럼(The Vitamin C 23 Serum)’과 ‘더 나이아신아마이드 15 세럼(The Niacinamide 15 Serum)’을 극찬한 영상을 올린 후 일본 4대 오픈마켓 플랫폼 큐텐 재팬(Qoo10 Japan)에서 전 카테고리 종합랭킹 1위에 오르며 전월대비 7288%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뷰티 랭킹 1, 2, 4위에 ‘The RX’ 라인이 동시 진입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신주쿠 이세탄 백화점에서 8월 10일 ~ 8월 16일 팝업스토어를 개최할 예정이다.
 
코스알엑스 관계자는, “최근 런칭한 더마 라인 신제품의 성공적인 운영이 미국, 동남아를 비롯한 글로벌 마켓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 리뷰에서 인사이트를 얻어, 실질적으로 고객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강도 더마 스킨케어 라인을 점차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신제품 'The RX’는 코스알엑스의 빅데이터 분석가들이 전세계 34개국, 60개 언어, 134개 온라인 몰에 형성된 약 400만개의 글로벌 고객 리뷰를 심층 분석해 얻은 소비자 니즈를 바탕으로 연구 개발에 착수해 출시된 유효 성분 중심의 고강도 더마 스킨케어 라인이다.
 
‘The RX’ 대표 제품인 ‘더 비타민 씨 23 세럼(The Vitamin C 23 Serum)’은 글로벌 소비자들이 비타민 C가 주는 긍정적인 개선 효과를 기대하며 사용하지만, 특유의 따가움으로 인한 자극감 때문에 사용을 중단하는 상황을 포착하고, 민감 피부도 사용할 수 있도록 자극을 최소화한 고강도 미백 기능성 세럼이다.
 
‘더 나이아신아마이드 15 세럼(The Niacinamide 15 Serum)’은,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포함된 제품에 대한 소비자 리뷰 분석 과정에서 널리 알려진 미백 효능과는 달리 트러블에 효과가 있다는 실제 소비자들의 의견에 착안해 출시된, 트러블*의 원인부터 흔적까지 케어할 수 있는 고강도 트러블 세럼이다.
 
‘더 히알루론산 3 세럼(The Hyaluronic Acid 3 Serum)’은, 전세계 소비자들의 가장 큰 스킨케어 니즈인 수분, 보습을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도록 히알루론산 함량을 3% 라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린 고강도 수분 세럼이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