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인회 3년만에 함께 만세삼창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
15일 한국교육원LA 1층
한인회는 대한민국이 일제의 강압 통치로부터 주권을 되찾은 역사적인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아 애국단체들과 함께 대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인회 측은 “지난 2년 동안은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에 따른 방역 당국의 방침으로 부득이하게 온라인으로 기념식을 열었다”며 “이번 77주년 행사는 안전에 유의하면서 대면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경축식은 한미무용연합의 창작무용이 오프닝 무대를 장식하고, 광복회장 기념사, 대통령 경축사, 존 이 시의원의 축사에 이어 독립운동가 장흥 선생의 장남 장석위 광복회 미국서남부지회 수석부회장의 만세삼창과 뮤지컬 도산의 축하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또 백야 김좌진 장군 기념사업회의 협조로 광복을 맞이하기 전까지 민족말살을 획책했던 일제의 잔악함을 상기시키는 일제 전쟁범죄사진전과 미주 한인들의 독립운동 역사를 보여주는 미주독립운동사 전시전도 함께 열린다.
한인회는 “우리 선조들의 피땀 어린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을 수 있음을 깨닫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한인이 8월 15일 광복절을 기억하며 태극기를 흔들고 만세삼창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
날짜: 2022년 8월 15일(월)
시간: 오전 11시
장소: 한국교육원LA 1층
(680 Wilshire Pl., LA)
문의: LA한인회 사무국(info@kafla.org, 323-732-0700)
*참석자들은 안전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