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중심 압도적 인프라,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 주택전시관, 8월 오픈 예정
新 주거벨트의 중심에 신축 일반 분양 아파트, 자체 프리미엄 보유
아파트 분양 시장에서 수요자들이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단연 입지와 인프라다. 교통, 교육, 자연환경, 각종 편의시설 등이 갖춰져 있는 주거 환경이라면 보다 편리한 삶을 영위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빠른 가치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비규제지역인 만큼 즉시 전매도 가능하며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세대주, 세대원 모두 청약이 가능하고 주택담보대출도 최대 70% 적용된다. 이에 따라 높은 경쟁률이 예고되면서 오픈을 앞두고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는 화순의 새로운 주거벨트 중심지에 들어서며 단지 내 2km 이내에 풍부한 원스톱 인프라 입지를 갖추고 있다. 교리 IC, 화보로, 너릿재로, 제2순환도로를 통해 광주까지 10분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화순 IC를 통해 보성, 장흥 등 주변 지역으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이 외에도 시외버스정류장, 화순군내버스터미널 등도 도보로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화순초, 화순중, 화순고, 제일중 등 교육 인프라도 풍부하며 서울권 명문 대학을 많이 보내기로 유명한 능주고등학교도 가깝게 위치해 있다. 인근에는 푸른 숲이 울창하게 우거진 남산공원, 동구리 호수공원, 만연산 산림욕장, 화순천 등의 여러 녹지가 위치해 있어 자연에서 여유로운 삶을 누릴 수 있으며 일부 세대는 화순천 조망이 가능하다.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종합문화센터, 무등산CC, 하니움스포츠센터 등 다양한 시설도 마련됐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2층, 전용면적 84㎡ 국민 평수로 구성되며 일부 세대에는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bay 설계를 적용했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여러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며, 세대 당 1.3세대가 가능한 주차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됐다. 사생활 침해를 방지하고 조망권을 확보하기 위한 동 배치, 단지 중앙 공원화 등으로 주거 품격도 높였다.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 관계자는 “화순에서 중심 인프라와 광주 생활을 모두 누릴 수 있으면서도, 비규제지역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단지”라며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만큼 기대감이 큰 상황으로, 오픈 전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 주택전시관은 8월 오픈예정이며, 분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화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진우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