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새로운 50년 열어갈 기초 닦겠다”

[상의 알버트 장 회장·김봉현 이사장 인터뷰]
2·3세 구심점 역할로 차세대 리더 육성
창업 스쿨 운영…각급정부와 교류 확대

 제46대 알버트 장 회장(왼쪽)과 김봉현 이사장

제46대 알버트 장 회장(왼쪽)과 김봉현 이사장

“50년 후의 LA한인상공회의소 회장이 가주 상공인 사회를 아우를 수 있도록 초석을 다지겠습니다”
 
제46대 알버트 장 회장과 김봉현 이사장은 50년 후의 LA한인상공회의소(이하 LA상의)가 LA와 가주의 비즈니스 커뮤니티의 대표 단체가 되도록 토대를 세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 회장을 비롯한 강승헌 수석 부회장, 황두하·박수영 부회장 등 회장단과 김 이사장과 제임스 홍·허연이·김재항 부이사장 등의 이사진은 LA상의의 새로운 50년을 위한 청사진을 한마음 한뜻으로 준비 중이다.
 
그들이 공개한 발전 방안은 ▶비즈니스 운영 보조프로그램 활성화 ▶창업 스쿨 운영 ▶급변하는 경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세미나 및 교육 프로그램 ▶LA시·카운티·가주 정부와의 교류 확대 통한 한인 비즈니스 권익 옹호 등이다. 이를 통해서 커뮤니티 발전에 이바지하고 대표적인 경제 단체로 거듭나겠다는 것이다.  
 


김 이사장도 “(나를 포함한) 기성세대는 잘 모르지만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한인 2·3세 기업인들이 꽤 많다”며 주니어 상공회의소를 구심점으로 만들어 젊은 차세대 한인 상공인을 영입한다는 계획도 선보였다.
 
그는 “LA상의의 미래를 책임질 그들이 자유롭고 활기차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상의 내에 조성해서 차세대 한인 리더를 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한인 1세대 기업인의 오랜 경영 노하우는 물론 젊은 기업인이 마주할 수 있는 비즈니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인 ‘소그룹 멘토링’ 프로그램도 구상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런 변화의 태동은 코로나19팬데믹이 계기가 됐다는 설명이다. 즉, 코로나19 사태로 커뮤니티 활동이 많아지면서 LA상의가 한인 단체이자 대표적인 경제 단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현 수준을 뛰어넘는 다양한 사회 활동과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이사들 사이에서 형성됐다는 것이다. 이런 분위기 덕에 LA상의 선배들은 전폭적인 지지와 응원을 해주고 있으며 후배들은 기발한 아이디어를 개진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장 회장과 김 이사장은 “LA상의는 130명의 이사를 둔 독보적인 한인 경제단체다. 이사 각자가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데다 업계를 선도하는 위치에 있어서 그들이 하나로 뭉치면 하지 못하는 일이 없다”며 LA상의의 발전을 위한 단합과 협조도 구했다.
 
특히 그들은 “LA상의 선배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지금의 상의가 현재 위상을 유지할 수 있었다. 그 위상을 더 드높이는 게 46대 회장단과 이사진의 책무”라며 “단기간에 이룰 수는 없지만 새로운 50년이 가능할 수 있는 기초 공사를 탄탄하게 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진성철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