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 지역협의회

대통령 봉사상 및 차세대 리더상 시상

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 지역협의회가 지난달 30일 새문 한국학교에서 차세대 리더상 및 대통령 봉사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 지역협의회가 지난달 30일 새문 한국학교에서 차세대 리더상 및 대통령 봉사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 지역협의회(회장 유미순)가 지난 30일 토요일 오전 11시에 새문 한국학교에서 차세대 리더상 및 대통령 봉사상에 대한 시상식을 거행했다. 차세대 리더상은 한국학교에서 보조교사로 90시간 이상을 봉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에서 시상하는 것이고, 대통령 봉사상은 한국학교를 통해 250시간 이상의 자원봉사시간을 채운 공로가 인정되어 대통령 자원봉사상 가운데 금상을 수상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상한 것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메달리언이 수여됐다.유미순 회장은 “특별히 낙스에서 수여하는 차세대 리더상은 한국학교에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우고 자란 우리 아이들이 다시 더 어린 학생들을 돕고 봉사해왔음을 인정받는 귀한 상이다. 바쁜 시간을 쪼개어 한국학교에서 그렇게 많은 시간을 봉사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한국학교에서 보조교사로 일하면서, 여러분들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역할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한글과 한국문화에 대한 애착과 사랑을 보여주고 이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마음으로 임했을 것이다. 앞으로도 더많은 학생들이 이러한 나눔의 정신을 이어받아 봉사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또 유회장은, “미국 사회의 든든한 구성원으로서 우뚝 서게 될 우리 자랑스러운 2세들이 한국인으로서의 뿌리를 잊지 않고 매주 한국학교를 찾아 한국어 공부를 하고, 여기에 자원봉사 활동까지 게을리 하지 않고 열심히 봉사하는 모습이 반갑고 감사하다. 앞으로 이 상을 계기로 커뮤니티를 통해 내가 가진 재능을 나누는 즐거움을 사람들에게 더 많이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제자 한국학교에서 대통령 봉사상과 차세대 리더상을 수상한 박서현 양은“상을 받게 되어 뿌듯하고, 바쁜 와중에도 꾸준히 기꺼이 한국학교까지 라이드해주신 어머니께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다.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계속하며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배운 것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상자 명단]


◆대통령 봉사상
▷성로렌스 한국학교
박지용, 신유나, 현민준, 강이안, 장다정  
▷제자 한국학교
김시은, 박서현, 여지훈  
 
◆차세대 리더상
▷통합 한국학교
도호준, 송영호, 백하영, 정주현, 정주원, 이하은  
▷성로렌스 한국학교
박지용, 장다정, 김태현, 강이안, 현민준, 신유나  
▷제자 한국학교
김시은, 박서현, 여지훈  
                       
 

이하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