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전국2위 시더스-사이나이, 11가지 진료 탁월

[US뉴스 선정 미국 종합병원 순위]
의료 기술, 환자 만족도, 안전성 등 포함
15개 전문 분야 20가지 특정시술 평가

 미국에서 시니어들은 매우 많고 다양한 의료기관을 찾을 수 있다. 너무 많아서 혼란스러울 지경이다.  이런 상황 탓에 비교적 객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 그래서 몇 곳에서 종합병원 순위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순위로  유명한 US뉴스앤드월드리포트는 매년 제공하는 종합병원 순위를 소개한다. 전체 종합병원 순위와 시니어들에게 유용한 남가주 지역 진료 과목별 순위를 알아봤다.
 
 
US뉴스는 대학 순위로 유명한 언론기관이지만 이미 30년 이상 전국 종합병원 순위(Best Hospital Honor Roll)를 선정해서 공개하고 있다. 병마로 고통받는 환자 입장에서는 어떤 의사와 병원이 자신을 구해줄 수 있는지 알고 싶기 마련이다.  
 
지난달 26일 공개된 자료에서 US뉴스는 무릎 수술이나 심장 우회수술과 같은 20가지 특정 시술에 대한 평가를 근거로 순위를 선정했다.  4000여 개의 대형 종합병원의 의료 기술, 환자 만족도, 안전성, 직원 서비스, 시설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 근거로 삼았다.  
 
◇최고의 병원 톱20


 
선정 기준은 15개 전문 분야와 20가지 특정 시술에 대한 점수를 합산해서 비교적 객관적인 시각으로 종합적인 순위를 결정했다.  
 
미네소타주 로체스터에 소재한 메이요 클리닉이 1위를 차지했다. 톱 20에 오른 가주 소재 병원은 2위를 차지한 시더스-사이나이 병원을 비롯해 UCLA병원(공동5위)을 비롯해 스탠포드병원(10위), UC샌프란시스코병원(12) 등 4곳이 선정됐다. 이외 뉴욕 지역은 NYU랭곤병원(3)을 비롯해 3곳, 시카고지역은 노스웨스턴 메모리얼 병원을 비롯해 2곳이 선정됐다.
 
◇전문 진료별 병원  
 
US뉴스는 전문 진료별로 순위도 매겼다. 산부인과를 제외한 진료과목별 순위 중 가주 소재 병원은 다음과 같다.  
 
▶암 치료=텍사스 앤더슨 암센터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뉴욕 메모리얼 슬론 케터링 암센터(2), 메이요 클리닉(3), 브리엄여성병원(4) 등이 뒤를 이었고, 가주 소재병원은 UCLA병원이 5위,  시티오브호프병원(7), 시더스-사이나이(11), 스탠포드병원, UC샌프란시스코병원(공동15), USC노리스암병원(18), UC샌디에이고병원(20)이 선정됐다.
 
▶심장수술=오하이오 클리블랜드 소재 클리블랜드 클리닉이 1위이고 메이요 클리닉이 2위다.   가주 소재 병원은 시더스-사이나이병원(3)을 비롯해 스탠포드(9), UCLA(11), USC켁센터(19), UC샌디에이고병원(21)이 선정됐다.
 
▶당뇨=메이요 클리닉이 1위이고 가주병원은 UCLA(5), UC샌프란시스코(6),  시더스-사이나이(12)가 꼽혔다.
 
▶이비인후과=스탠포드가 1위를 차지했고 가주병원은 UCLA(2), 시더스-사이나이(3), UC샌프란시스코(6), UC샌디에이고(21)가 선정됐다.
 
▶소화기 위장=미네소타 로체스터 소재 메이요 클리닉이 1위를 차지했고 가주 소재병원은 시더스사이나이(2),  UCLA(3), USC켁(6), UC샌디에이고(11), 스탠포드(15), UC샌프란시스코(22)가 선정됐다.
 
▶노인과=뉴욕 소재 마운트사이나이병원이 1위로 선정됐고 가주병원은 UCLA(5), UC샌프란시스코(9), 시더스-사이나이(10), UC샌디에이고(11), USC켁(12), 스탠포드(15)가 순위에 올랐다.
 
▶안과=플로리다 소재 마이애미병원이 1위다. 가주 병원은 UCLA병원(5), UC샌프란시스코(9)가 선정됐고 USC로스키병원, 스탠포드병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정형외과=뉴욕 소재 호스피트포스페셜서저리 병원이 1위를 차지했다. 가주 병원은 시더스-사이나이(3), UCLA샌타모니카병원(5),  스탠포드(12), 스크립스 라호야병원(13), UC샌디에이고(24), USC켁(30)이 꼽혔다.  
 
▶폐질환 및 폐수술=메이요 클리닉이 1위였고 가주병원은 시더스-사이나이(3), UCLA(5),  UC샌프란시스코(9), UC샌디에이고(10), 스탠포드(11), USC켁(25)이 올랐다.
 
▶재활분야=시카고 셜리 라이언 어빌리티랩이 1위를 차지했다. 가주병원은 샌타클라라 밸리 병원(11), 랜초 로스아미고스 재활센터(19), 카이저머너넨테 발레호병원(25), 프로비던스 미션비에호라구나비치(38), 프로비던스 세인트주드(39)이 선정됐다.
 
▶류머티즘=존스홉킨스 병원이 1위를 차지했다. 가주 병원은 UC샌프란시스코(8), UCLA(9)가 올랐다. 시더스사이나이, 스탠포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비뇨기과=메이요 클리닉이 1위인 가운데 가주병원은 시더스-사이나이(3), USC켁(8), UC샌디에이고(16), UC샌프란시스코(17),  UCLA(21), 스탠포드(30)가 올랐다.
 
▶기타=신경및 신경외과는 NYU랭곤병원이 1위를 차지했고 가주병원은 UC샌프란시스코(2), 시더스-사이나이(7),  UCLA(12), 스탠포드(14), UC샌디에이고(21)가 올랐다. 정신과는 UC샌프란시스코(5), UCLA(6)가 꼽혔다.
 
◇남가주 지역 병원 순위
 
남가주 LA지역의 유명 병원들의 순위는 다음과 같다. 1위는 11가지 진료 과목에서 전국 순위에 오르고 20가지 시술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시더스-사이나이병원이 차지했고 2위는 UCLA병원으로 14가지 진료과목에서 전국 순위에 오른 것이 평가에 반영됐다. 이들을 이어 USC 켁 메디컬센터(3), 호그장로병원(뉴포트비치, 4위)이 뒤를 이었고 토런스메모리얼병원(5), UCI병원(6), 메모리얼케어 롱비치병원(공동7), 프로비던스 미션비에호라구나비치(공동7), 프로비던스 홀리크로스메디컬센터(미션힐스, 공동9),프로비던스 세인트존스(샌타모니카, 공동9)  등이 톱10에 올랐다.
 
이외 20위까지는 카이저퍼머넨테 LA(11), 카이저 애너하임(공동12), 프로비던스 세인트 조셉 오렌지(공동12), PIH헬스 위티어(14), 애드벤티스트 헬스 글렌데일(공동15), 프로비던스 리틀 컴패이 토런스(공동15), 프로비던스 세인트조셉 버뱅크(공동15), 메모리얼케어 오렌지코스트(공동18), 프로비던스 세인트 주드(공동18), 메모리얼케어 새들백(20) 등이다.

장병희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