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9월부터 개량형 코로나19 부스터샷 접종”

기존 백신 돌파하는 BA.5에 대한 보호효과 강화
화이자와 모더나, 9월 초까지 개량형 개발 약속
연방 보건당국 개량형 백신 1억7100만 회분 확보

오는 9월부터 유행 변이에 대한 보호효과가 강화된 코로나19 개량형 백신 부스터샷 접종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28일 뉴욕타임스(NYT)는 연방정부가 9월부터 코로나19 개량형 백신 부스터샷 접종을 시작할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NYT는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백신 제조사인 화이자와 모더나가 9월 초까지 개량형 백신 공급이 가능하다고 약속함에 따라 연방정부가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개량형 백신은 현재 코로나19 유행을 이끌고 있는 오미크론 하위 변이인 BA.5에 대한 방어효과가 기존 백신보다 더 클 것으로 기대된다. BA.5는 백신의 보호효과를 돌파하는 능력이 강해 최근들어 접종 완료자의 경우도 재감염이 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19 개량형 백신 부스터샷은 성인 전체가 접종 대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아동 역시 맞을 수 있을 전망이다.  
 
연방 보건당국은 앞서 화이자와 모더나에 현재 유행을 주도하고 있는 BA.5 변이 등을 좀 더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는 백신을 개발해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당초 화이자는 개량형 백신을 10월초까지, 모더나는 일러야 10월 하순이나 11월 초까지 인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이었으나, 당국의 요청에 따라 일정을 앞당긴 것으로 전해졌다.  
 
또 보건당국은 BA.5 변이에 더 큰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는 개량형 백신 접종이 가까이 다가옴에 따라 올 여름 기존 백신 2차 부스터샷(화이자·모더나 백신의 경우 4차 접종) 접종 대상을 확대하지는 않기로 했다고 NYT는 전했다.  
 
현재 미국에서는 50세 이상이거나 특정 면역 결함을 지니고 있는 12세 이상만 2차 부스터샷을 맞도록 돼 있다. 
 
이어 연방정부는 개량형 백신 부스터샷 물량 확보를 본격화했다. 보건복지부(HHS)는 29일 제약사 모더나와 6600만 회분의 개량형 백신을 공급받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HHS는 지난달 제약사 화이자와 1억500만 회분을 구매하기로 해 현재까지 1억7100만 회분 접종이 가능한 백신 물량을 선점했다.
 
또, 화이자, 모더나 두 회사와 추가로 각각 3억 회분의 백신을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을 얻었다. 
 
지금까지 부스터샷을 접종한 미국인은 약 1억700만명 수준이다.     

장은주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