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방어력 높인 부스터샷 접종 전망

9월부터 아동까지 맞을 듯
일정 앞당겨 조속히 공급

9월부터 코로나19 개량형 백신 부스터샷 접종을 시작할 전망이라고 뉴욕타임스(NYT)가 지난 28일 보도했다.
 
NYT는 해당 사정에 밝은 관계자들을 인용해 백신 제조사인 화이자, 모더나가 9월 초까지 개량형 백신 공급이 가능하다고 약속함에 따라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개량형 백신은 현재 코로나19 유행을 이끄는오미크론 하위변이인 BA.5에 대한 방어 효과가 기존 백신보다 더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 관계자들에 따르면 코로나19 개량형 백신 부스터샷은 성인 전체가 접종 대상이 될 것으로 예상하며 아동 역시 맞을 수 있을 전망이다.
 


보건당국은 앞서 화이자와 모더나에 지난겨울 유행한 오미크론 원형이 아닌 현재 유행을 주도하고 있는 BA.5 변이 등을 좀 더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는 백신을 개발해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당국은 이들 변이가 기존 백신의 방어막을 뚫는 데 더 능란하다면서 성분을 달리 배합한 개량형 백신 개발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으고, 백신 제조사에 조속한 개량형 백신을 공급해 달라고 요구해왔다.
 
당초 화이자는 개량형 백신을 10월 초까지, 모더나는 일러야 10월 하순이나 11월 초까지 인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이었으나, 일정을 앞당긴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가주의 한국계 보건 당국자가 한살 딸에게 백신을 맞힌 사실을 공개하며 영유아 백신 접종에 나서달라고 호소에 나서 화제다.
 
가주 공중보건국 백신대책위원회의 수석 고문인 소냐 로그먼 해리스는 지난달 28일 성명을 통해 “최근 거의 한 살이 된 딸 엘리에게 백신을 맞혔다”며 “다른 부모도 자녀와 함께 백신 접종소를 방문하기를 강력히 권한다”고 밝혔다.
 
그는 “임신 기간 중 제 딸과 저를 보호하기 위해 백신을 맞았고, 최근에는 백신 접종 데이터를 꼼꼼히 살펴보고 주치의와 상의한 뒤에 아이에게도 첫 백신을 맞혔다”고 소개했다.
 
한국계인 그는 “엘리는 한국 전통에 따라 곧 돌잡이를 할 것”이라며 “딸이 어린 나이에 (백신을 통해) 더 좋은 보호를 받기 때문에 어떤 것을 고르든지 기쁘겠지만, 장수를 상징하는 실타래를 선택하기를 내심 희망한다”고 전했다.
 
가주 보건 당국은 영유아 백신 접종 기피가 늘면서 백신의 안전성을 홍보하기 위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카이저 가족재단’의 최근 설문 조사에 따르면 5세 미만 영유아 부모의 43%는 아이에게 코로나19 백신을 절대로 맞히지 않겠다고 응답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