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유산균의 진화, 장 유형 맞춤 프로바이오틱스 ‘락토핏 솔루션1&2’ 출시
종근당건강의 대표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이 장 유형에 따라 선택하는 프리미엄 유산균 ‘락토핏 솔루션’ 시리즈를 론칭했다.해당 제품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건강기능식품 중 홍삼 다음 2위까지 성장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여전히 먹지 않은 소비자 인사이트에서 착안해 개발되었다. 소비자 조사 결과, 프로바이오틱스 미섭취 이유로 “효과 미비”가 1순위로 나타났는데, 유산균 기대 효과 및 장 관련 고민에 대해 세부적으로 들여다보니 “둔감형 장 개선”과 “예민형 장 개선”을 확인할 수 있었다.
종근당건강 락토핏은 이러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둔감형”과 “예민형”에 맞는 원료를 찾기 위해 세계 곳곳의 유수 원료사와 접촉하여 수년 간의 연구와 테스트를 통해 마침내 개개인 장 유형에 맞춘 “락토핏 솔루션1”과 “락토핏 솔루션2”를 출시할 수 있었다고 개발 배경을 밝혔다. 출시와 동시에, 장 유형을 고려하지 않고, 일반적인 유산균을 먹던 시대를 벗어나 개개인의 장 유형(변비/설사)에 맞춘 유산균을 제안한다는 데서 혁신적이라는 소비자 평을 받고 있다.
“둔감형”은 쉽게 말하자면 화장실을 자주 가지 못하고, 가더라도 오랜 시간 앉아잇으며 복부 불편감을 자주 느끼는 유형을 의미한다. 락토핏은 둔감한 장을 위해 이탈리아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 ROELMI HPC사의 ‘스마일린유산균(Smilin-Gut)’ 균주, 균주 조합 기준 일명 “L2B1유산균”을 사용했다. 스마일린 유산균(L2B1 유산균)은 인체적용시험결과, ▲장 내 가스 감소 확인 ▲복부팽만감 감소 확인 ▲복부 불편정도 개선 확인 ▲장내 프로바이오틱스 수 증가가 확인되어 둔감한 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예민형”은 긴장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복부에 불편감을 느끼며, 화장실을 자주 가고묽은 변을 주로 누는 유형을 뜻한다. 락토핏은 예민한 장을 위해 미국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UAS Labs의 40여년 노하우로 개발된 프리미엄 균주를 사용했다. 인체적용시험결과 4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균주로, 예민한 배변활동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이제는 유산균도 개인 맞춤화의 시대다. 사람마다 장 환경이 다르고 이에 대한 고민이 다른 가운데, 개별 장 고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라인인 락토핏 솔루션1&2를 선보이게 됐다”며 “대한민국 1등 유산균 브랜드의 사명감으로 오랜 연구와 시도 끝에 만들어낸 제품이다. 국민 모두가 자신의 장 상태에 가장 잘 맞는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도록 락토핏이 맞춤형 유산균의 시대를 선도해 가겠다”고 설명했다.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