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로컬 단신 브리핑] 노스웨스턴대학 총장 지명자, 임기 시작 전 사임 외

▶노스웨스턴대학 총장 지명자, 임기 시작 전 사임

 
블랭크 지명자 [노스웨스턴대학]

블랭크 지명자 [노스웨스턴대학]

 
악성 암 진단을 받은 노스웨스턴대학의 차기 총장 지명자가 임기 시작 전 사임한다.
 
작년 가을 노스웨스턴대학 최초의 여성 총장으로 임명된 레베카 블랭크는 지난 11일 "너무나도 큰 기대를 안고 있었기에 이런 소식을 전하게 돼 매우 속상하다"며 물러날 뜻을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매디슨 위스콘신대학(UW) 총장으로 8년을 지낸 블랭크는 암 치료를 위해 매디슨에 남을 계획이다.  
 
1989년부터 1999년까지 노스웨스턴대학 연구소 디렉터로도 활동했던 블랭크는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행정부에서 상무장관 대행을 지낸 세계적인 경제학자이다.
 
노스웨스턴 대학측에 따르면 블랭크의 후임자가 취임 하기 전까지 총장 업무는 모튼 샤피로 전 총장이 수행할 예정이다. 
 
 
 
▶'C2E2', 내달 맥코믹 플레이스서 열린다
 
[로이터]

[로이터]

 
시카고 코믹&엔터테인먼트 엑스포(Chicago Comic & Entertainment Expo•C2E2)가 내달 열린다.  
 
지난 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취소됐다가 2년만에 다시 열리는 코믹콘 C2E2는 만화, 대중 문화, 그래픽 소설, 애니매이션, 만화, 비디오 게임, 영화•텔레비전 등을 다루며 유명 만화 작가, 만화영화 배우, 제작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 행사는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다운타운 맥코믹 센터에서 개최된다.  
 
C2E2 행사 주최 측에 따르면 올해 참석자 명단에는 영화 '스타워즈' 배우 빌리 디를 비롯 영화 '가디언스 오브 더 갤럭시' 배우 마이클 루커, 레슬러 믹 폴리 등이 포함됐다.  
 
지난 2010년 처음 열렸던 C2E2 입장료는 하루 티켓이 40~50달러이고, 3일짜리 티켓은 99달러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 및 행사 일정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카고 남부서 열한살짜리가 카재킹 시도
 
 
시카고 남부에서 중학교에 입학할 나이도 되지 않은 소년이 '카재킹'(Carjacking•차 도난)을 시도했다가 체포됐다.  
 
시카고 경찰에 따르면 지난 11일 총기를 소지한 11세 소년이 3400 사우스 자일스 애비뉴서 48세 여성 운전자를 상대로 차량 강탈을 시도했다.  
 
하지만 차량 강탈을 무위에 그쳤고 이 소년은 현장에 출동한 경찰에 체포됐다.  
 
이 소년은 무장 강도 시도 혐의 등으로 소년 법원에 출두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0일에도 시카고 북부 링컨파크서 무장한 청소년 2명(17세, 14세)이 40대 여성을 상대로 '카재킹'을 벌이려다 체포되는 등 시카고 지역 미성년자의 카재킹 사건이 잇따르고 있다. 
 
 
 
▶개 산책시키던 남성, 총에 맞아 사망
 
 
시카고 남부서 한밤중에 개를 산책시키던 남성이 총에 맞아 사망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11일 오전 2시경 웨스트 잉글우드의 5300 사우스 실리 애비뉴서 한 남성이 머리, 복부, 다리에 총을 맞은 채 발견됐다. 이 남성은 현장에서 사망 판정을 받았다.  
 
피해자 가족에 따르면 남성은 개를 산책시키기 위해 집 주변을 돌고 있던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주민들은 사고 현장 근처서 당시 수 차례의 총성이 울렸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다운타운 사우스 루프의 한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려던 남성이 총을 들고 뒤따라온 남성들과 총격전을 벌이다 부상하는 일도 벌어졌다. 
 
경찰에 따르면 이 남성은 11일 오전 3시45분경 1100 사우스 델라노 코트에 위치한 주차장에 들어갔다가 다른 차량들을 타고 온 5명의 남성들과 총격전 끝에 다리와 머리를 다쳐 치료 중이다.  
 
주차장이 소재한 아파트 주민들은 일반인들도 사용료를 내면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 운영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 

Kevin Rho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