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제주시 엘크루 더 퍼스트’ 견본주택 8일(금) 오픈

- 조경 특화 단지…소나무숲과 캠핑장, 바비큐장, 물놀이터, 숲속놀이터 등 특화 설계

 
 
 
대우조선해양건설이 8일(금) 제주시 도남동 일원에서 ‘제주시 엘크루 더 퍼스트 견본주택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단지를 워터 빌리지, 포레스트 빌리지, 커뮤니티 빌리지 등 3개의 마을로 나누어 특성에 맞춘 특화 설계를 접목했다는 설명이다.
 
[제주 엘크루 더 퍼스트 조감도, 대우조선해양건설 제공]

[제주 엘크루 더 퍼스트 조감도, 대우조선해양건설 제공]

관계자는 “최근 분양시장에서 한 단계 진화한 조경특화 설계를 선보인 신규 단지들이 높은 경쟁력 얻고 있다”면서 “단순히 단지 내 미관을 목적으로 계획되던 수동적인 조경에서 나아가 입주민들이 직접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체험 공간을 마련한 조경시설이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고 했다.

 
조경 특화 아파트로는 울산시 동구의 ‘울산 지웰시티 자이’도 들 수 있다. 단지 내 중앙부에 풋살장과 함께 물길을 따라 미니카약을 즐길 수 있는 물놀이터를 조성해 주목 받는다.
 
업계에서는 힐링, 웰빙 등 건강한 삶을 중시하는 주거 트렌드가 수요자 니즈에 맞아떨어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자연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어 입주민의 자부심은 물론 향후 자산가치 상승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평가도 나온다.
 
‘제주시 엘크루 더 퍼스트’는 단지 입구에 랜드마크가 될만한 고품격 문주를 비롯해 눈, 비 등 환경에 대비해 승하차쉘터를 설치했다. 아울러 학부모님들이 맘스카페에서 승하차쉘터와 물놀이터를 볼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생활지원센터를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물놀이터, 힐링 감성이 가득한 숲속놀이터, 감성충만 힐릿스팟인 소나무숲 산책로, 캠핑장 및 바비큐장 등이 단지 내에 설치되며 손님들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2개 호실까지 조성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도서관, 키즈도서관, 피트니스센터, 코인세탁실, 스터디룸, 요가룸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제주에서 첫번째로 선보이는 ‘엘크루’ 브랜드 단지인 ‘제주시 엘크루 더 퍼스트’는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에 지하 1층~지상 4층, 15개동, 전용면적 59㎡, 84㎡, 총 134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48세대 ▲84㎡ 86세대이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일부 세대에서는 한라산 조망도 가능하다. 전용 84㎡은 86세대로 5Bay, 와이드주방 실내테라스, 알파룸 등이 특화설계되며, 전용 59㎡의 경우는 48세대로 4Bay, 가변형벽체, 팬트리, 드레스룸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13일(수) 1순위, 14일(목) 2순위를 진행하며 21일(목) 당첨자를 발표하며, 8월 1일(월)부터 3일(수)까지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비규제지역으로 전매제한이 없으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계약금정액제, 발코니확장 무료 등 조건이 있다.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