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디지털 광고와 스몰비즈니스] (2) 광고, 해야 해? 말아야 해?

광고 타겟층 선별 비용 낭비 막아
모바일 기기 사업체 마케팅 도움

“디지털 광고가 효과적이라고?” “왜 그런데?”라는 질문은 똑똑한 사업주라면 꼭 묻고 그 답을 확인해봐야 한다.
 
객관적 데이터와 통계 자료로 제시할 수 있는 이유와 증거뿐 아니라 실제 사례들도 줄줄이 당겨올 수 있겠지만, 상식적인 몇 가지만 확인해도 답은 선명해진다.  
 
디지털 광고가 지속해서, 압도적 상승을 만드는 이유를 확인해보자.  
 
광고 예산이 충분치 않은 스몰비즈니스, 자영업, 소규모 사업자에겐 광고비 지출에 대한 부담이 늘 마음 한구석에 있다. 그래서, 잘 안되는 밑 빠진 광고에 돈을 낭비하지 않아야 한다.  
 


정말 되는 광고만을 찾아 실제 결과를 내야 할 책임이 사업주에게 있다.  
 
▶디지털 광고와 기존 광고의 한판 대결  
 
백지에서 시작해보자. 전문가들 대부분이 입을 모으는 디지털 광고의 혜택이 실제 나 자신에게 설득력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스스로 자신감을 가지고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발견이 되면 좋겠다.
 
지금까지 성장해온 속도만 보더라도 디지털 광고는 이미 기존 방식의 광고를 크게 앞지르고 지속해서 그 막대한 영향력을 키워가는 추세다.  
 
왜 그럴까. 실제로 자료와 연구 발표만 봐도 디지털 광고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마케팅 영역의 하나다.
 
▶예리한 타겟층 선별
 
첫 단추를 제대로 끼워야만 나머지도 제자리를 찾는다. 광고도 타겟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예리하게 자르고 선별하는 기능이 무모한 비용 낭비와 불필요한 출혈을 막는다.  
 
처음 타겟층을 똑똑하게 맞춰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매우 예리하게 선별하고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디지털 광고는 시작부터가 일반 광고와 큰 차이가 있다.  
 
공중파나 지면 광고를 내가 원하는 고객 대상에게만 잘라서 보여주고 싶을 때는 없었는가. 딱 그만큼만 잘라내서 광고비를 내고 싶다고 말하면 광고 세일즈맨의 표정은 어떨까.  
 
내 사업체에서 3마일 안에 있는 40~50대 여성 중 인컴이 10만 달러 이상, 자연 건강 식단에 특별한 관심이 있는 분들이 내가 원하는 고객 대상이라고 해보자.  
 
전통적인 광고 매체로는 맞춤형으로 잘라내어 광고비 절약과 광고 효과를 동시에 이루기 어려울 것이다.  
 
지리적 위치, 인구 통계, 관심 분야 등을 기준으로 분류할 뿐 아니라, 그걸 예리하게 나누고 쪼개서 내가 원하는 별도의 고객층에게만 비치도록 하는 디지털 광고는 어마어마한 광고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타겟 대상이 비교적 정확하기 때문에 고객 반응까지 높은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모바일 활용이 게임체인저
 
고객 손에 들려진 핸드폰은 사업자의 마케팅에 어느 정도의 힘이 되어줄까. 때와 장소를 움직이며 활동하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가 사업체 마케팅에 어마어마한 도움을 준다.
 
어느 때나 고객에게 직접,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유리함을 즉시 제공해준다. 고객이 스마트폰을 갖고 들어가지 않는 곳, 스크린을 보지 않는 곳이 얼마나 되는지 상상해보라.  
 
그들이 수시로 참여하는 페이스북이나 리뷰사이트, 관심을 두고 찾아보는 주제와 구매 키워드를 직접 사용한다면 어떤 차이가 날까.  
 
당연히 관심과 흥미에 연결된 광고를 보여주기에 매력적일 뿐 아니라 비용도 효율적일 수밖에 없다.  
 
고객의 손에 든 기기를 통해 관련성이 있고 관심 있는 광고를 흥미롭게 보여주며 반응까지 트래킹하는 광고는 기존의 광고 한계성으로는 견줄 수 없는 큰 혜택을 챙기게 한다.  
 
▶문의: (703)337-0123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