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왜 지금 Annuity 상품에 주목해야 하는가? [ASK미국 보험 - 정철호 재정보험 전문가]

▶문= 왜 지금 Annuity 상품에 주목해야 하는가?
 
▶답= 2020~2021년 뜨거웠던 주식시장과 부동산 시장이 요즘 주춤하고 있다. 어떤 전문가도 미래 시장을 정확히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과거의 사례와 지금의 금융환경을 통해 지금 어떤 금융 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유리한지 살펴보자.
 
미국 주식대표 지수 S&P 500을 보면 크게 세 번의 경제 위기로 인한 하락과 상승을 볼 수 있다. 2000: The DotCom Bubble 2008: The Subprime Mortgage Crisis 2020: The Covid-19 Crash. 미국 중앙은행(FED)은 경기침체가 우려될 때마다 양적완화라는 돈풀기로 경기를 부양했다. 그 결과 시장에 발행된 돈이 증가하여 돈의 가치가 떨어지고 주식과 부동산 가격은 상승했다. 그런데 과거 두 번의 양적완화 때는 다르게 이번 팬데믹 양적완화 이후 가파른 물가 상승률이 나타나 현재  FED에서 금리를 급격히 올리면서 물가 상승률을 낮추는 것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렇게 높은 금리의 금융환경은 자산시장에 악영향을 끼치지만 반대로 보험회사의 영업환경이 개선되고 고객들에게 높은 이자를 지급할 수 있게 된다. 그 이유는 보험회사의 수익 모델이 미국 국채 및 Commercial Lending으로 구성하여 원금을 보장하고 그 외 자산금으로 추가 이자 지급을 위한 투자를 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금리가 오르면 채권 이자는 높아지고 채권 가격이 낮아져 비교적 더 많은 투자금을 운영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현재 연금 상품의 이자 지급률은 굉장히 매력적이다.
 


확정된 이자를 제공하는 연금은 최대 4.5% 복리 상품이 나왔고  
 
(MYGA: 5 year  4.2% 7 Year 4.5%) 주식시장의 수익률에 연동되는 연금은 최대 9%까지 CAP을 주는 상품이 나왔다(FIA: 9% CAP (S&P point to point)).
 
경기는 순환하고 돈은 그에 맞춰 재배치되어야 한다. 고금리 시대에는 위험자산인 주식보다는 원금이 보장되며 자산을 증식할 수 있는 연금과 같은 상품이 매력적임에 틀림없다. 개인 은퇴계좌를 운영하거나 은행에 저축해둔 자산의 투자처를 찾는 분이라면 지금의 연금시장을 관심 있게 지켜보고 전문 에이전트와 상담해 보기를 권한다.
 
▶문의: (213)408-2505'

정철호 재정보험 전문가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