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떨어지니 역시 부동산으로... 주가 하락 속 ‘은평자이 더 스타’ 주목
증시 불안에 안전자산 선호 현상이 나타나며 재산가치성이 두드러지는 부동산이 주목받고 있다. 일각에서는 대외 여건의 영향을 많이 받는 증시 구조상 최근 주식 하락세가 심화하고 있고, 추가적인 불신까지 생기면서 증시에 발을 뺀 자금이 부동산으로 흘러 들어갈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실제로 최근 국내 증시에서는 개인 투자자들의 자금 이탈 행렬이 줄 잇고 있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5월 말일 기준 투자예탁금은 전년 동월 3일 77조 9018억원에서 무려 20조원이 줄어든 57조 5671억원에 불과했다. 코스피가 1년 7개월 만에 2500선 아래로 떨어지는 등 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식의 하락세가 급격해진 여파로 보인다.
이에 반해 국내 부동산은 시장 변화에 민감해 실시간으로 등락을 반복하는 주식에 비해 안정적인 면모를 보인다. 하락폭도 비교적 한정적인 데다 시간이 흐를수록 부동산은 오르기 마련이라는 국내 인식상 매수수요도 꾸준히 존재하는 편이다.
부동산이 경우 향후 전망도 밝은 편이다. 한국은행은 경제전망에서 "향후 주택매매가격은 정부의 세제 및 대출규제 완화, 재건축·재개발 기대감 등으로 완만한 오름세를 나타낼 것"이라 내다보기도 했다.
주거시설은 ▲전용 49㎡ 소형주택 262세대(일반분양 227세대) ▲전용 84㎡ 오피스텔 50실 등 총 312세대로, 세대 내 유상옵션이 전무한 데다 동일 평형에서 찾아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돼 수요자들이 호응이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은평자이 더 스타’는 시스템에어컨, 시스클라인, 오브제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렌지 등을 무상으로 제공해 추가적인 옵션이나 가전을 마련해야 하는 입주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또한, 고화질 CCTV와 최하층 세대 적외선감지기 설치,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엘리베이터 방범 핸드레일과 자이앱 솔루션을 통해 보안에도 신경 썼다. 이 외에 고기밀성 단열창호 시공 및 일괄소등스위치, 고효율 LED조명, 전력 회생형 엘리베이터와 자이에너지관리시스템으로 일전 오피스텔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보안과 관리비 부담 문제를 해결했다.
알찬 특화설계도 강점으로 꼽히는데, 전용 49㎡ 소형주택에 판상형 스타일의 3BAY 구조를 도입했을 뿐 아니라 2개의 욕실, 넓은 거실, 아일랜드 주방도 구성한다. 한층 넉넉한 공간 활용을 위한 드레스룸, 붙박이장을 갖추며, 소형주택용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클럽, 공유오피스 등을 마련한다.
전용 84㎡ 오피스텔에는 4BAY 구조와 2면 개방형 거실로 우수한 자연 환기성과 채광을 경험할 수 있다. 소형주택과 마찬가지로 2개의 욕실을 두며, 이용자 동선 편의를 위해 주방은 ㄷ자형 주방으로 설계했다. 일부 오피스텔 호실에는 테라스가 추가돼 쾌적한 일상을 도울 전망이다. 오피스텔용 커뮤니티 시설로는 골프연습장 등을 마련한다.
단지 1km 이내에 이마트 은평점과 하나로마트가 있으며, 차량 이용 시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이용도 편리하다. 북한산, 인왕산, 백련산 조망이 가능하며 신사근린공원. 불광천. 수변공원 과 봉산이 가까워 운동이나 산책 등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다. 차량을 통한 한강 접근성도 좋고, 단지 내에 어린이 놀이터와 테마가든 등 녹지 공간도 조성한다.
교육시설로는 명문사립학교가 가까워 교육여건이 우수하고, 서을시특별고시에 따라 신사동에 교육과 문화가 어우러진 특화거리가 조성될 계획으로, 향후 교육환경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도보로 6호선 응암역과 새절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3·6호선 연신내역에는 강남 삼성역까지 환승없이 이어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오는 2024년 개통될 예정이다. 새절역의 경우 서부선과 고양⦁은평선이 신설될 계획으로 교통 프리미엄까지 예상되고 있다.
한편, ‘은평자이 더 스타’의 견본주택은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대에 마련됐다.
이동희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