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주말 뉴욕시 곳곳서 총격사건

파더스데이·준틴스 휴일 사흘간 최고 28명 사상
강력한 규제 시행 안하면 올여름 더 심해질 우려

연휴에도 뉴욕시 이곳저곳에서 총격사건이 이어져 최소 28명이 총에 맞았다. 18일 토요일부터 ‘준틴스’이자 ‘파더스 데이’인 19일, 준틴스 대체휴일인 20일에 이르는 사흘 연휴 동안 뉴욕시 5보로 전역에서 총격사건이 벌어졌다.  
 
20일 맨해튼 이스트할렘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1명이 사망하고 8명이 총에 맞았다. 이 사건으로 휴스턴침례대학 농구팀에서 활약중인 다리우스 리(21)가 사망했다. 휴스턴침례대학 측은 성명을 내고 다리우스 리의 사망을 깊이 애도한다고 밝혔다. 그는 올해 한 경기당 평균 18득점을 기록했으며, 오는 12월 졸업을 앞두고 있었다.  
 
뉴욕시경(NYPD)에 따르면 전날 밤에서 20일로 넘어간 이른 새벽에 맨해튼 이스트 139스트리트와 5애비뉴 인근 파티 현장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9명이 총에 맞았다. 피해자 중 6명이 남성, 2명이 여성이었고, 현장에서 사건에 사용된 총은 수거됐지만 용의자는 체포되지 않았다.  
 
같은날 스태튼아일랜드에서도 총격사건이 발생했다. NYPD는 SI 브라이튼하이츠 지역에서 총격사건이 발생이 3명이 총에 맞았다고 밝혔다. 피해자는 22세, 32세, 47세 여성이었다.
 


같은날 퀸즈 마스패스, 브롱스, 브루클린에서도 총격사건이 벌어졌다.  
 
19일에는 퀸즈 오존파크에서 총격사건이 벌어져 1명이 사망하고 2명이 다쳤다. NYPD는 퀸즈 오존파크 케이터링홀 밖에서 벌어진 논쟁에 이어진 총격으로 38세 남성이 사망하고 다른 2명의 남성이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같은날 맨해튼 할렘과 브루클린 카나시에서도 총격사건이 일어나 부상자가 발생했고, 브롱스 모리스하이츠에서는 집회를 구경하던 45세 여성이 등에 총을 맞았다.  
 
이같은 연휴 총격사건으로 18일에 최소 6명, 19일 9명, 20일에는 13명이 총에 맞았다.  
 
뉴욕시는 올해 들어서만 3000개 이상의 총기를 압수하는 등 강력한 대응에 나서, 총격사건이 감소세라고 알렸다. 6월 총격사건은 559건으로 작년 같은 기간 627건 대비 10.8% 감소했다.  
 
하지만 올 여름에는 총격사건이 더 증가할 것이라는 예측도 나왔다. 지역매체 ‘뉴욕포스트’는 20일 익명을 요구한 한 NYPD 경찰의 말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그는 “강력한 규제를 시행하지 않는다면 총기폭력이 계속될 것이고 올 여름 더 심각한 사태가 올 수 있다”고 말했다.

장은주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