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스타 28 치과 마이클 한 원장] "임플란트 장점 많지만 자연치아 살리기가 우선"

전 용산 주한 미 8군 병원장
최첨단 장비와 진료 시스템

정확하고 안전한 최상의 임플란트 치료를 제공하기로 명성이 자자한 '스타 28 치과'의 마이클 한 원장.

정확하고 안전한 최상의 임플란트 치료를 제공하기로 명성이 자자한 '스타 28 치과'의 마이클 한 원장.

오렌지카운티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부에나파크에 급성장하고 있는 치과가 있다.
 
임플란트 전문의 마이클 한 원장이 운영하는 '스타 28 치과'가 그 주인공이다.
 
스타 28 치과는 최첨단 장비와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환자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 환자 가족들까지 모두 오게 되는 치과병원으로 유명하다. 진료 분야는 임플란트 라미네이트 사랑니 발치 신경치료 충치치료다.  
 
마이클 한 원장은 임플란트 전문의임에도 불구하고 환자 본인이 갖고 있는 자연치아를 보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또한 환자에게 적절치 않음에도 임플란트부터 권하는 치과들의 과잉진료를 지적하며 "환자의 신체에 인공적 부속물을 설치하는 임플란트는 반드시 필요한 상황에만 적용해야 한다. 기왕 해야 할 것이라면 시간과 노력이 배로 들더라도 원칙대로 해야 하고 최선의 치료방식과 최고의 재료를 사용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일부 한인들은 '싼 게 비지떡'이라는 옛말이 치과에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임플란트는 한 번 시술하면 15~20년은 지속되어야 한다. 불과 3~4년 만에 문제가 생긴다면 시술 과정에 분명 문제가 있었다는 뜻이다. 치료비를 싸게 냈다고 결코 싼 것이 아니다. 여러 가지 문제들로 추가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 결국에는 더 많은 비용이 들게 된다. 물론 처음보다 몇 배는 더 고통스럽고 성공률도 그만큼 낮아진다"라고 덧붙였다.  
 
한 원장이 단 한 명의 환자 단 한 번의 임플란트를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신중에 신중을 기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동시에 치과를 운영하는 사람으로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박리다매를 외면하고 고집스럽게 장인의 길을 걷는 이유이기도 하다.
 
마이클 한 원장은 미 8군에서 근무하던 중 실력을 인정받아 병원 과장으로 승진하기도 했는데 3개 계급을 뛰어넘은 파격적인 인사와 보직이었다. 그는 "군에서 구강외과와 보철과를 모두 수 년간 근무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고 이는 지금 많은 이들에게 인정받는 스타28치과의 기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마이클 한 원장이 한인들에게 꼭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 "막상 문제가 생기고 나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한다. 염증치료 신경치료 임플란트 등이 대표적이다. 그러다 보니 한인들 대부분은 치과진료가 비싸다는 인식을 갖고 있다. 하지만 미리 예방한다면 적은 비용으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다"라며 스케일링과 정기적인 진찰 등 예방진료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문의: (714)523-2828
 
▶주소: 5258 Beach Blvd.
 
                Buena Park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