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최순실 트라우마?…與, 김건희 '비선 공세' 차단 총력전(종합)

고침내용 : [발언 추가, 제목 및 부제 보완.]최순실 트라우마?…與, 김건희 '비선 공세' 차단 총력전(종합)
공약 파기 딜레마에도 제2부속실 설치 목소리 커져…내부 갑론을박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홍준석 기자 = 국민의힘은 16일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지인 동행을 놓고 '비선 논란'을 쟁점화하는 것에 대해 차단막을 치는 데 주력했다.
민주당이 박근혜 정부 당시의 '최순실 국정농단'까지 거론하며 총공세에 나서자 국민의힘은 "국민 선동", "정치 공세"라며 곧바로 반격에 나섰다.
윤 대통령이 대선 과정에서 영부인을 보좌하는 제2부속실 폐지 공약을 내걸었지만, 논란 확산을 막기 위해 제2부속실을 설치해야 한다는 내부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다만 민주당에 '공약 파기'라는 추가 공격의 빌미까지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제2부속실 설치에 반대하는 의견도 동시에 나온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에서 "민주당과 민주당 지지자들이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꼬투리를 안 잡는 것이 없다"며 "현직 대통령 부인이 전직 대통령 부인을 예방하고 대화를 나누는 것 자체는 장려할만한 일"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김 여사가 최근까지 운영한 전시기획사 코바나컨텐츠 출신 인사 2명이 대통령실에 채용된 것이 '사적 채용'이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서는 "민주당도 그렇게 하고 문재인 대통령도 그렇게 했고 그걸 갖고 비난하는 것은 전혀 정당성이 없다"고 반박했다.
김용태 청년최고위원도 회의에서 "민주당의 질 나쁜 선동이 행해지는 것은 개탄스럽다. 비열한 정치공세"라며 "봉하마을 방문의 의미를 되새기는커녕 '아니면 말고' 식의 국민 선동으로 나쁜 프레임을 만드는 데만 몰두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허은아 의원은 김 여사를 죄수복을 입은 모습으로 묘사한 한 일간지 만평과 관련, 페이스북에서 "김 여사를 범죄자와 탈옥수로 묘사한 신문 만평은 분명 정도(正道)를 넘어 보인다"고 비판했다.
이어 "언론의 자유, 표현의 자유를 존중하지만 의혹만 가지고 대통령 부인에게 죄수복까지 입히는 것은 과도하지 않나"라며 "그 누구라도 타인의 인격을 함부로 침해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내부적으로는 여론 추이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가운데 제2부속실을 설치해야 한다는 주장도 잇따라 나오고 있다.
최근 봉하마을 방문에 지인이 동행한 것이나 팬클럽 회장 강신업 변호사의 막말 등으로 논란이 확산되는 것이 여권에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김 청년최고위원은 "대통령실 차원의 체계적인 지원이 뒷받침되도록 하는 것이 불필요한 논란을 더 이상 양산하지 않을 수 있다"며 제2부속실 설치를 촉구했다.
하태경 의원은 KBS 라디오에서 "부속실을 안 두니 팬클럽이나 김 여사 개인 회사 직원들이 부속실을 대체하는 일이 벌어진다"며 "차라리 깔끔하게 사과하고 양해를 구하고 제2부속실을 만드는 것이 맞다고 본다"고 밝혔다.
그러나 권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제2부속실을 부활하지 않더라도 대통령 부인의 공적 활동을 충분히 뒷받침할 수 있다"며 "공약 파기이기 때문에 가급적 하지 않는 게 맞다고 본다"고 밝혔다.
이날 비공개 최고위에서도 김 여사 논란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준석 대표는 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사적 경로로 정보들이 유통되는 상황 자체에 대해 문제의식을 갖고 있다는 논의가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제2부속실 등 형식을 논의한 건 아니고, 사적 지인이 사진을 입수해서 제일 먼저 공개하고 언론이나 공적조직은 정보가 늦는 상황은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yumi@yna.co.kr
[https://youtu.be/NTjD9Pf6GmY]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