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대창기업, 'KTX신경주역 더 메트로 줌파크' 분양

KTX신경주역 더 메트로 줌파크

KTX신경주역 더 메트로 줌파크

 대창기업은 경북 경주시 KTX신경주역세권 신도시 B1블록에 'KTX신경주역 더 메트로 줌파크'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전체 549가구 규모로 전 가구가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된 게 특징이다. 타입별로는 59㎡ 88가구, 84㎡A 353가구, 84㎡B 108가구다.
 
이 아파트는 우선 경부선·중앙선(예정)ㆍ동해남부선(예정) 등 3개 노선이 교차하는 KTX신경주역 역세권에 들어서는 트리플 라인 광역 역세권인 만큼 교통이 편리하다.
 
KTX신경주역에서 기존 경부선 KTX, SRT노선을 이용하면 서울까지 약 2시간 안에 이동할 수 있으며, 동대구(약 18분)와 울산(약 11분) 등 주변 대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다 이번에 새롭게 개통된 동해남부선을 이용할 경우 2023년까지 친환경 KTX-이음 열차가 운행되면 ‘포항~신경주~부산’ 간 약 70분대로 이동 가능하며 중앙선을 타면 영천까지 대략 15분 정도, 서울 청량리역까지는 2시간 안에 갈 수 있다.
 
특히 오는 7월 '포항경주공항'으로 이름을 바꿔 새롭게 출발하는 포항공항까지는 차를 이용할 경우 40~50분대 정도면 이동이 가능하다.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먼저 단지에서 약 5분 거리에 초등학교 설립이 확정된 '학세권' 단지다. 여기에다 단지 안에 교육시설 및 학습시설로 어린이집ㆍ다함께돌봄센터ㆍ작은도서관ㆍ독서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자녀들의 놀이공간으로 키즈카페와 어린이ㆍ유아놀이터도 설치된다.
 
이와 함께 유치원ㆍ초등학생 등의 자녀를 둔 학부모의 안심 통학 공간이자 나눔과 정보교류 공간인 맘스테이션도 갖춘다. 학부모들은 이 승강장(맘스테이션)을 통해 자녀들을 안전하게 등하교 시킬 수 있다. 여기에 주차장(세대당 1.9대)도 자녀들의 안전 보행을 확보하기 위해 100% 지하에 설치될 예정이다.
 
특히 이 지하 주차장은 유효 층고를 택배 차량의 출입이 가능하도록 2.7m 이상으로 설계된다. 15대의 전기 자동차 충전시설도 갖춘다.
 
이 밖에 KTX신경주역 더 메트로 줌파크는 단지 안에 피트니스센터ㆍ주민운동시설ㆍ경로당ㆍ무인택배보관소(각동 지하 출입구) 등의 입주민 편의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내부는 경주에서 보기 힘든 4베이 혁신 평면을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강화했다.
 
KTX신경주역 더 메트로 줌파크 견본주택은 경북 경주시에 위치해 있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