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뉴욕 미주체전조직위, 대회 매뉴얼북 전달

곽우천 위원장, 재미대한체육회장 이취임식 참석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겸 IOC 위원 등에 지원 요청

곽우천 뉴욕대한체육회장 겸 뉴욕 미주체전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왼쪽부터)이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겸 IOC 위원과 정주현 재미대한체육회장에게 제22회 뉴욕 전미체전 사전 준비 매뉴얼북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뉴욕 미주체전조직위원회]

곽우천 뉴욕대한체육회장 겸 뉴욕 미주체전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왼쪽부터)이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겸 IOC 위원과 정주현 재미대한체육회장에게 제22회 뉴욕 전미체전 사전 준비 매뉴얼북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뉴욕 미주체전조직위원회]

2023년 뉴욕에서 열리는 제22회 전미주한인체육대회 조직위원회가 사전준비 매뉴얼북을 체육계 인사들에게 전달했다.
 
뉴욕대한체육회 회장 겸 뉴욕미주체전 공동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곽우천 회장은 지난 9일  LA  태글리안 컴플렉스에서 열린 재미대한체육회 제20.21대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뉴욕미주체전 매뉴얼북을 전달하고 지원을 요청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50 주년을 맞이하는 재미대한체육회가 정주현 회장을 중심으로 새로운 50년의 역사를 출발하는 자리다.  
 
곽우천 회장은 이취임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겸 IOC 위원과 미주지역체육회장.중앙경기단체회장 등과 릴레이 미팅을 갖고 2023년 뉴욕 미주체전에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세계 한인 체육인의 수장을 맡고있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겸 IOC 위원은 미팅을 통해 뉴욕미주체전 사전준비 매뉴얼북을 전달받고. 세심한 준비와 2023년 뉴욕체전 규모를 평가하고, 아직도 한국에 홍보가 덜 된 점을 지적하며 “적극적으로 관계기관 협조와 홍보를 도울 것이며 대한체육회에서 지원할 수 있는 모든 부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전미주한인체육대회를 통해 각 종목에서 발굴된 재능있는 선수들은 한국에 초청해 태능선수촌에서 대표선수들과 숙식 및 훈련을 함께하며 자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문호을 개방하고, 양국간 선수들의 교류를 확대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정주현 재미대한체육 회장은 “2023년은 재미대한체육회의 51주년이 되는 해로 100년을 향한 반세기의 새로운 출발점이 되는 해인 만큼 전미주 한인 체육인들이 뉴욕에 모여 새로운 역사를 시작하는 시발점이 되게끔 물심양면으로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곽우천 공동조직위원장은 체육계 관계자들에게 제22회 전미주한인체육대회가 2023년 6월 22~25일, 뉴욕 나소베테란스 메모리얼콜로세움(Nassau Veterans Memorial Coliseum)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4일간 열린 예정이므로, 동 대회가 전미 체육인들의 축제이자 한인들 모두의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문의 917-710-6220.

심종민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