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소식] 메디칼 스쿨 스터디 홀 의-치대 입학 무료 세미나 외
▶메디칼 스쿨 스터디 홀 무료 세미나메디칼 스쿨 스터디 홀(MSSH: Medical School Study Hall•대표 Sam Lee)은 지난 4일 롤링메도우스 소재 MSSH 컨퍼런스룸에서 의대•치대 진학을 위한 무료세미나를 개최했다.
메디칼 스클 스터디 홀 샘 리 대표는 이날 “고교 졸업 후 의대 진학을 위한 Pre- Med로 대학에 진학한 학생 10명 가운데 실제 의대에 성공한 학생은 2명 정도로 실제로 의대 진학은 어렵다. 하지만 실패를 하는 것은 학생의 자질이나 성적 때문이 아니라 일찍부터 성공적인 가이드가 없어서 중간에 포기하고 다른 진로를 선택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세미나에 강사로 나선 린지 케이(Lyndsay K, MD) 박사는 의대 진학에 필요한 전반적인 것을 소개하고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학생들과 학부형들과 대화의 시간을 통해 실질적인 안내를 했다.
UIC GPPA프로그램으로 의대에 진학, 로즈엔 플래클린의대 뉴로레디올로지(Neuroradiology) 메디칼 스페셜티인 린지 박사는 ”의대 진학을 원한다면 좋은 멘토를 만나 플랜을 잘 짜야 하며 대학 1학년부터 4년까지 학년별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시간을 아끼는 길”이라며 “병원 쉐도잉을 비롯 리서치 등 사전 메디칼 분야의 다양한 경험도 중요한 요소”라고 전했다.
한편 MSSH는 오는 13일부터 MCAT, DAT 고득점을 위한 Boot Camp를 각각 5주, 4주 일정으로 실시 한다. 무료 상담 전화=(224)548-6756 [사진=MSSH]
▶전미주장애인체전 시카고 선수단 출정식
제1회 전미주장애인체전에 출전하는 시카고 선수단(단장 이동렬)은 지난 3일 한인문화회관에서 출정식을 갖고 한인사회의 성원을 당부했다.
오는 17∼18일 양일간 캔사스주 캔사스시티에서 열리는 장애인 미주체전에 시카고는 이동렬 단장을 비롯 백민애 총감독과 선수 14명, 선수부모 8명, 자원봉사자 15명 등 총 39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사진=시카고선수단]
▶이화여고 동창회 총회
시카고 이화여고 동창회(회장 김(정)경희)는 지난 4일 한인문화회관에서 총회를 개최했다. 54명의 동문 및 남편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장 수여, 이웃사랑 나누기, 소천한 동문 추모 시간 등을 가졌다. [사진=이화여고 동창회]
J 취재팀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