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로컬 단신 브리핑] IL, 중서부 첫 사제총기 불법화 법안 시행 외

▶IL, 중서부 첫 사제총기 불법화 법안 시행

 
일리노이 고스트건 금지 [로이터]

일리노이 고스트건 금지 [로이터]

 
일리노이 주가 중서부 지역 최초로 '고스트 건'(Ghost Gun•사제총기)을 금지했다.  
 
JB 프리츠커 일리노이 주지사는 지난 18일 일명 '고스트 건'으로 불리는 사제 총기류의 제조, 판매, 운반, 소지 등을 금지하는 법안 HB5731에 대한 서명을 마쳤다.  
 


‘고스트 건’은 일반 총기류처럼 총기 제조 공장에서 합법적으로 생산되는 것이 아니라 일반인이 직접 제작한 사제 총기류를 의미한다.  
 
‘고스트 건’은 고유의 시리얼 번호가 없고 따라서 추적이 불가능하다.  
 
이로 인해 고스트 건은 범죄에 악용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데이비드 브라운 시카고 경찰청장은 "이 법안은 많은 생명을 살릴 수 있을 것이다"며 "시카고를 비롯 일리노이 주에서 총기 폭력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부분"이라고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시카고 경찰은 올 들어 5월 중순 현재 불법 총기 회수 건수가 164건으로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 약 64% 증가했다. 지난 해는 전년 대비, 불법 총기 회수가 3배 가량 늘었다.  
 
법안 HB5731의 통과로 인해 앞으로 ‘고스트 건’을 판매 및 양도, 소지한 이들은 연방 범죄 혐의로 기소된다.   
 
 
 
 
▶시카고 공원국, “라이프가드 찾습니다”
 
 
미시간 호변 [시카고 관광청]

미시간 호변 [시카고 관광청]

시카고 공원국(CPD)이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라이프가드(lifeguard)를 채용하고 있다.  
 
시카고 시는 오는 메모리얼 데이(Memorial Day•5월 30일) 연휴부터 미시간호수의 비치들을 오픈할 예정이지만 라이프가드 수가 부족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카고 공원국은 매년 여름 약 2100명의 계절 노동자(season workers)를 채용하는데 올해는 약 40% 정도의 인력만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카고 공원국은 현재 확보된 라이프가드로는 전체 70개 비치 가운데 27곳 정도만 배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시카고 공원국은 계절 노동자들에게 시간당 15~16달러를 지급하는데 올해는 200~500달러의 채용 보너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한편 시카고 공원국은 1만4000여명의 초등학생•유치원생들이 참여하는 서머캠프를 내달 24일 시작할 예정이다. 
 
 
 
▶고등학교 화학 실험 수업 중 폭발 사고
 
 
고등학교 화학 수업 도중 폭발 사고가 발생, 학생 4명이 부상했다.
 
지난 17일 인디애나 주 서부 테리 허트의 노스 센트럴 고등학교서 학생들이 AP(대학 레벨 코스) 화학 수업서 실험을 하던 도중 폭발 사고가 일어났다.    
 
이로 인해 학생 1명이 안면과 팔에 심각한 화상을 입고 입원 치료 중이다. 함께 있던 3명의 학생은 경미한 부상에 그쳐 치료를 받은 후 다음날부터 등교한 것으로 확인됐다.  
 
학교 측은 해당 실험은 수업 커리큘럼 중 하나로 그동안 계속 실시됐으며 사고 전날에도 진행됐다고 전했다.  
 
인디애나 주 국토안보부(DHS)는 소방국과 함께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시카고 담배가게 3곳 잇따라 강도 피해  
 
 
시카고 지역 세 곳의 담배 가게가 잇따라 강도 피해를 입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전 4시15분경 시카고 서부 풀턴 마켓의 700 웨스트 랜돌프 스트릿의 '모건 스모크 앤 베이프'에 두 명의 남성 용의자가 유리창을 깨고 들어가 업소 안에 있던 현금을 비롯 담배, 시가 등을 훔쳐 달아났다.  
 
한 시간 뒤인 오전 5시15분경에는 시카고 북서부 위커 파크의 1800 웨스트 디비전 스트릿에 위치한 담배 가게가 비슷한 용의자들에 의해 피해를 입었다.  
 
이후 오전 5시30분경 두 번째 피해 업소 인근의 1900 웨스트 디비전 스트릿에 위치한 담배 가게에서 경보음이 울렸다.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업소 문은 열려 있었지만 다행히 추가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해당 사건들의 연관성에 대해 아직 밝히지 않고 있다. 

Kevin Rho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