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시장 순희네] 녹두빈대떡 "칼로리는 낮고 건강 효능은 풍부"
아케이디아ㆍLA 코리아타운에서 성업 중
고소한 풍미의 녹두빈대떡이 대표 메뉴
광장시장 순희네 2호점은 LA 코리아타운 올림픽과 웨스턴 길에 위치한 갤러리아 마켓3층 푸드코트에 4월 초 그랜드 오프닝을 알리고 성업 중이다.
특히 지난 4월 18일에는 한국에서 순희네 빈대떡 추정애 대표가 직접 방문해 미국 시장과 프랜차이즈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드러냈다. 추 대표는 "손님들에게 한국 고유의 순희네 빈대떡 맛과 서비스를 성심을 다해 제대로 제공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현재 광장시장 순희네는 새로운 메뉴와 함께 고품격의 맛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김 대표에 따르면 녹두는 예로부터 몸 안의 독소를 제거하는 최고의 곡물로 알려져 있다. 동의보감>은 녹두를 매우 건강한 식품으로 평했고 예로부터 건강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은 녹두죽 녹두밥 녹두주를 해서 주식처럼 녹두를 즐기며 건강을 유지해왔다.
김 대표는 "한국 순희네 빈대떡 추정애 대표도 28년 동안 수없이 많은 녹두빈대떡을 팔아왔지만 배탈 한번 난 손님이 없었다고 몸에 유익한 녹두를 항상 자랑하신다. 녹두는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고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및 황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당뇨의 치료와 현대인의 가장 큰 적인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 등 여러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라고 소개했다.
김 대표는 이어 "1호점 오픈 후 약 7개월 정도가 경과했는데 다른 지역에 대한 오픈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조만간 한국 분들이 거주하시는 여러 커뮤니티에서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의 맛을 선보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100년 전통 광장시장 순희네의 대표 메뉴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녹두빈대떡 해물녹두빈대떡 고기녹두빈대떡이다. 최상의 녹두를 선별해 맷돌로 갈아 반죽하는 만큼 녹두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00% 녹두로 정성껏 만든 반죽에는 숙주와 묵은지가 곁들여져 아삭아삭한 식감까지 책임진다. 광장시장의 또 다른 명물인 고기 완자 명물 마약 김밥 100% 쌀떡으로 만든 떡볶이 오뎅탕 등도 맛볼 수 있다.
▶문의: (323)795-0006(LA)
(626)461-5039(아케이디아)
▶주소: 3250 W Olympic Blvd #314
LA
1033 S Baldwin Ave
Arcadia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