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시, 사업체들에 보안강화 위한 펀드 지원
미 구조계획법(ARPA), 5월 중순부터 신청 가능
오로라 시는 연방정부가 할당한 미국 구조계획법(American Rescue Plan Act/ARPA) 펀드의 일부를 오로라의 비즈니스, 비영리 단체, 그리고 커뮤니티 그룹들을 위해 배포하기로 했다. 1조9천억달러의 ARPA 경기부양책 법령은 지난 2021년 3월에 법제화되었으며, 이에 따라 오로라 시는 1회에 한해 연방지원으로 6540만달러의 기금을 받았다. 여기에 추가로 렌트와 하우징 보조도 주어졌다. 펀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부터 회복하기 위해 경제와 공중보건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오로라시가 비즈니스, 비영리 단체, 커뮤니티 그룹들을 통해 배분하는 펀드는 오로라 안전 보안 그랜트 프로그램부터 시작한다.오로라에서 자격을 갖춘 비즈니스, 비영리 단체 및 커뮤니티 그룹들은 5월 중순부터 안전과 보안 업그레이드를 위한 목적으로 펀드를 신청할 수 있다. 오로라시는 3백만달러를 이 프로그램을 위해 할당해 둔 상태인데, 이중 500,000달러는 콜팩스와 요세미티 스트리트, 피오리아 애비뉴와 14번가와 16번가 사이의 소위 ‘우범지대’를 위해 중점적으로 지출하게 된다. 그랜트는 선착순으로 배포되며, 2023년 6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지만, 그 전에 펀드가 모두 소진될 경우 프로그램도 자동 종료된다.그랜트는 자격을 갖춘 비즈니스당 10,000달러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오로라시가 승인한 컨트렉터들을 고용해 조명, 알람, 감시 카메라, 창문, 출입문, 거울 등 보안을 강화해 경찰이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총기 폭력 등으로부터 대응할 수 있도록 하려는 목적을 가진다. 모든 작업은 시가 승인한 컨트렉터를 고용해야 하며, 작업이 끝나면 시가 직접 컨트렉터들에게 비용을 지급하는 형식이다. 그랜트 신청은 5월 중순에 링크가 공개되면 시작된다. 추가 정보는
[email protected]로 이메일하거나, 720-892-0620으로 전화하면 된다.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다.
▶사업체는 오로라시에 위치해야 한다.
▶고용인이 500명 미만이거나, 소상공 법령 3항에 규정된 소상공 비즈니스여야 한다. 1인 사업장도 가능하다.
▶오로라시에 세금이나 각종 제반 수수료, 재정적 책임을 준수하는 모범 사업장이어야 한다.
▶콜로라도 주정부의 모든 사업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승인될 경우, 각종 증서 업로드 필수)
▶비영리 단체는 지난 5년간 IRS 연방 면세자격을 갖춘 단체임을 증명해야 한다.
▶비즈니스는 현행 오로라 비즈니스 라이센스를 보유해야 한다.
▶다음의 비즈니스 카테고리는 자격이 없다 : 집이나 자동차 안에서 운영하는 비즈니스, 마리화나 비즈니스, 성인 관련 상품이나 서비스 제공업체, 다단계 업체/피라미드, 부동산 투자기업, 투기 비즈니스, 불법행위 연루 비즈니스, 도박 및 정치, 로비활동에 연루된 비즈니스 등은 지원이 불가하다.
이하린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