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엄마의 잃어버린 젊음을 되찾아 주세요

미용시술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효도 미용 시술'
마더스데이 실리적인 선물로 인기
 
얼굴 볼륨, 주름 없애면 10년 젊어 보여
건강 상담후 본인에게 맞는 시술 선택 필요
 
해마다 찾아오는 마더스데이지만 올해만큼은 남다르다. 팬데믹 이후 햇수로 3년 만에 정상적으로 맞는 마더스데이라 새삼스럽기까지 한다.  
 


특히 이번 마더스데이는 한국의 어버이날과 드물게 딱 들어맞았다. 한국에서는 1956년부터 '어머니날'을 제정해서 기념하기 시작해 그 후 1973년 아버지와 어른 노인들을 포함한 '어버이날'로 개칭했다. 미국에서는 1914년부터 5월 둘째 주 일요일을 어머니날로 정하고 6월 셋째 주 일요일을 아버지날로 정해서 기념하고 있다.
 
이맘때면 늘 '마더스데이 선물을 무엇으로 할까' 하는 고민에 빠지게 된다. 매년 그래왔듯이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정성어린 선물을 선사하지만 자식으로서 코로나19 시대를 겪으면서 가장 좋은 선물은 건강한 모습을 부모님께 선사하는 것이 틀림없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자식들이 성장하면서 늙지 않을 것 같은 어머니의 얼굴엔 하나 둘 눈가주름과 팔자주름 그리고 검버섯 등의 세월의 흔적이 피어나 예전의 아름답고 건강한 모습의 어머니가 그립기만 한 날이 마더스데이다.
 
특히 장시간의 마스크 착용과 자유스러운 외부활동이 불편해지면서 어머니의 피부 나이는 3년의 시간 속에 10년의 세월이 흘러간 것 처럼 느껴지기까지 한다.
 
세월 앞에 장사가 없다고 하지만 세월 속 노화된 피부를 다시 돌릴 수는  있다. 어머니도 여성이다. 여성들은 누구나 젊음을 원한다. 이번 마더스데이에는 어머니에게 '젊음'을 되찾아주는 효도 미용시술을 선사해 보자. 우울하고 무기력한 어머니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보약이기도 하다.  
 
나이가 들면 노화로 인한 눈꺼풀 처짐 현상이 발생한다. 눈꺼풀이 처지게 되면 눈을 크게 뜨려고 이마의 근육에 힘을 주다보니 인상이 부정적으로 변할 수 있다. 심지어 시력이 저하 되는 등 미적이나 기능적으로 문제가 많아진다. 눈꺼풀 처짐이 심할 경우에는 주로 상안검 성형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상안검 성형술은 쌍꺼풀 라인 혹은 비슷한 위치를 절개해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인 상안검거근과 그 위의 늘어진 피부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수술 후 눈매가 또렷해짐으로써 한층 젊어진 인상을 줄 수 있다.  
 
나이가 들면 얼굴살이 빠지고 피부가 탄력성을 잃게 된다. 얼굴에 분포한 콜라겐과 엘라스틴 같은 진피 물질이 빠져 볼살이 꺼져 보인다. 이럴 땐 필러를 주입해 볼을 탱탱하게 하고 잔주름을 제거할 수 있다. 볼이 처지고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올려주는 시술법으로는 특수실을 이용한 실 리프팅이 있다. 눈 아래부터 턱밑까지 처진 부위를 당겨주는데 팔자주름도 없어지고 턱 라인이 살아나게 된다. 피부에 들어간 특수실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피부 속으로 녹아 스며들게 된다.  
 
깊게 파인 주름과 꺼진 눈과 볼은 보톡스 주사 시술로 해결이 가능하다. 보톡스는 근육의 수축을 막는 원리다. 주로 이마 미간 눈가 등 표정을 지을 때 생기는 주름을 개선하는데 쓰인다. 또한 얼굴 근육의 긴장도가 높거나 입꼬리가 처져 고집스러운 인상을 주는 여성들에게 효과적이다.  
 
노화가 생기면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변화는 없던 주름의 발생이다. 주름은 피부의 탄력을 회복시켜 주면 놀라운 정도로 쉽게 개선된다. 안티에이징 시술인 진피 재생술 샤넬주사는 피부의 보습과 영양재생을 한번에 해결하며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도와 주름을 사라지게 하고 피부를 광채나게 만든다. 고분자 히알루론산과 섬유아세포가 주성분이다.
 
피부가 노화되면 모공도 커지게 된다. 콜라겐 생성 및 모공 축소 그리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엑소좀 주사는 피부 나이를 돌리는 제 4세대 스킨부스터 시술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일명 모공 축소 끝판왕이라고 불리고 피부 재생 및 미백 탄력증가에 효과가 입증됐다.
 
나이가 들면 피부 탄력이 떨어져 이중 턱도  생기기 마련이다. 잘못하면 얼굴이 커보일 수 있다. 고주파를 이용해 피부 탄력 개선과 지방세포를 파괴해 노화를 줄이고 V라인의 동안 얼굴을 탄생시키는 인모드 시술이 이중턱 제거에는 매우 효과적이다.  
 
이중턱 제거와 리프팅에 효과가 뛰어나 최근 피부과 시술 중 가장 핫한 리프팅 시술로 자리잡았다. 고주파지만 따뜻한 열감 정도의 느낌이라 시술 내내 통증이 전혀 없으며 마취 없이 간편하게 할 수 있고 피부 시술 중 가장 빠른 변화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고주파 열에너지를 이용한 강력한 피부 타이트닝 시술로는 써마지 FLX900이 있다. 고주파 열에너지가 피부 진피층에 침투해 표면까지 매끄럽고 탄탄하게 해 주는 초강력 타이트닝 리프팅 시술이다. 콜라겐 재생 촉진과 리프팅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고 통증완화 기술이 적용되어 시술하는 동안 아프지가 않다. 이중턱 라인 입꼬리 주름 팔자 주름 목주름 제거에 매우 탁월하다. 시술 후 당일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외출이나 야외활동 그리고 골프가 취미인 어머니들에게는 피코레이저 시술이 권장된다.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 잡티 주근깨 제거 및 색소침착에 효과가 좋다.  
 
피코레이저는 원래 문신 제거용으로 탄생됐는데 색소질환 제거에 특효가 입증되어 매끈한 피부 개선에 사용되기도 한다. 모공 축소와 흉터 치료에도 효과를 거두며 난치성 색소질환 개선과 오타모반 그리고 세월의 흔적인 검버섯 제거에도 사용된다.  
 
LA한인타운의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피부 관리 전문 병원이 id메디컬 스파의 케일라 리 부원장은 "연세에 비해 외모만큼은 젊길 원하는 어머니들이  혼자 병원 문턱을 넘기 어려워해 20대 자녀 혹은 40-50대 부모 등과 함께 찾아 오는 경우가 많다"고 말하며 "들어 오실 때는 나이가 들면 당연한 거라 시술이 필요없다고 말씀하시지만 정작 상담을 하면 젊어지고 싶은 간절한 소망들을 말할 때 가슴이 찡하기도 한다"며 어머니들의 예뻐지고 싶은 본능을 설명했다.  
 
그는 이어 "미용 시술의 비용이 생각보다 그리 비싸지가 않다. 일단 전문적인 병원을 방문해 시술 전 건강 여부를 체크하고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선택하는 게 바람직하다"라고 덧붙였다.  
 
▶도움말: id메디컬 스파 병원 케일라 리 부원장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