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국산 고춧가루를 잘 고르는 방법

한국산 고춧가루를 잘 고르는 방법

강원도 영월 동강마루 고춧가루

강원도 영월 동강마루 고춧가루

 
 
고추의 매운 맛에 포함된 캡사이신과 디하이드로 캡사이신 성분은 건강에 도움은 준다.  특히 비만과 고혈압 그리고 조기 사망의 위험을 낮추는 데 영향을 끼친다. 뇌를 자극해 기분을 좋게 만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코로나 19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소비자들은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해 매운맛의 식품을 더욱 찾아 식품업계는 매운맛 제품의 판매 호황을 반짝 누렸다. 뇌를 자극해 진통제 역할을 하는 엔도르핀이  분비하며 스트레스가 해소하는 효과에 소비자들은 매운맛에 중독되기도 한다. 캡사이신은 지방 산화를 돕고 에너지 소비를 증진시키기도 하는데 매콤한 식품을 먹고 시원하게 땀을 흘리면 지방 연소와 일시적인 행복감까지 기대할 수 있다. 피로 회복을 위해서는 비타민 C를 섭취해야 하는데 고추에는 사과의 18배, 감귤의 2배에 달하는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다. 그리고 면역력에 좋은 베타카로틴 및 비타민 A와 비타민 P등도 가득 들어 있어 건강관리에 매우 도움을 준다.
 
 코로나 19의 팬데믹 기간 한국의 김치가 면역력에 좋은 음식이라고 소개 된 이유는 바로 고춧가루 때문이었다. 미주에 거주하는 한인들은 한국산 고춧가루를 선호한다. 한국에 계신 친정어머니의 미국 방문에는 꼭 빠져서는 안 될 동반자가 있다 . 비닐 진공 포장에 넣어 고이고이 보자기에 쌓여 태평양을 건너는 것은 다름 아닌 한국산 고춧가루다. 한국산 고춧가루는 한인들에게는 생필품을 넘어 친정엄마의 사랑이라 말할 수 있다.사정이 이렇다 보니 한인 사회에는 중국산 고춧가루가 한국산으로 둔갑되어 판매되기도 한다.
 


고춧가루를 고를 때는 우선 원산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원산지를 속이는 것은 너무나도 쉽다. 다음으로 햇 고추로 빻았는지를 체크해야 한다. 제조일자와 유통기한도 꼼꼼히 살펴야 한다. 위생 상태는 물론이거니와 고춧가루 입자, 크기, 색깔도 중요하다. 한국 식품안전관리원의 인증을 받은 것은 믿을만한 고춧가루다.중국산 고춧가루는 너무 진한 빨간색이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또한 맛과 냄새가 강하고 거친 느낌이면 중국산 고춧가루일 확률이 높다.한국산은 부드럽고 맛과 냄새가 은은하다.
 
강원도 영월은 산간지역에 위치한 청정지역으로 일교차가 크며 토양에 미네랄이 많아 밭농사 농작물이 대한민국 최고의 맛을 지녔다. 특히 영월 지역의 대표적 고춧가루인 동강마루 청결고춧가루는 국내산 홍고추를 물세척 숙성 후 자연 태양볕에 말린 태양초 고춧가루로 최상품 품질로 유명하다. 고품질의 고춧가루 생산을 위해 국내 최초의 온실 건조장에서 숙성,건조시켰으며 깨끗한 세척을 통한 불순물 제거로 청결함이 눈에 띈다. 친환경 재배를 위해 농약과 화학비료 및 사료첨가제등 화학자재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건강에 전혀 해롭지가 않다. 핫딜에서는 최상품 강원도 영월 동강마루 청결고춧가루 1kg을 정가 86달러에서 33% 할인된 57.60 달러에 판매한다.
  
▶영월 동강마루 청결고추 구매 바로가기
▶문의: 213)368-2611 hotdeal.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