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부동산 가이드] 애너하임

애너하임 주택 풀러턴보다 10% 저렴
교통편리· 인종다양, LA출퇴근 가능

“애너하임이 어떤 동네입니까? 오래된 도시라는데… 친구들도 애너하임에 사는 사람이 많은데….”  
 
한 고객에게서 전화가 왔다. 애너하임에 친구들이 많이 사는데 왜 그 동네는 광고 매물이 없냐며 동네, 집값, 학군 등 일반적인 것을 질문했다.  
 
애너하임 도시는 오래된 도시가 맞다. 지역도 크고 좋은 명소도 많다. 대표적인 것이 디즈니랜드이고 세계가 알아주는 컨벤션센터도 있다.  
 
그래서인지 오렌지 카운티 도시 중에 가장 재정이 풍부하다는 말도 있다.  
 


위치는 LA다운타운에서 남동쪽으로 30마일 정도로 주변 도시로는 풀러턴, 사이프레스, 가든 그로브와 오렌지가 있다.  
 
물론 5번 도로가 중앙에 관통하니 교통은 좋고 91번, 57번, 22번 프리웨이가 지나고 있으며 39번 비치 블러바드가 있어 한인들이 살기에 편리하다.  
 
애너하임 힐은 91번을 이용해야 해서 LA를 출퇴근하는 한인들에게는 좋은 편은 아니다. 애너하임은 LA 출퇴근 가능하나 애너하임 힐은 안된다고 할 정도로 트래픽이 있다.
 
동네는 대체로 좋다. 오렌지 카운티는 동네 나쁜 곳이 없다고할 정도로 괜찮다.  
 
물론 골목이나 특정 지역은 나쁠수도 있지만 인종도 다양하다. 너무 지나치게 치우쳐져 있는 것도 아니니까 더 더욱 좋다.
 
가끔 고객들이 애너하임 매물이 신문 광고에 없냐고 문의한다.  
 
그러면 너무 넓게 퍼져 있고 오래 사는 사람들이 많고 학군과 관계없이 사는 사람들이 많다고 설명한다.  
 
주택 가격은 동네마다 다르다. 한인들이 모여 사는 동네도 많다. 대개는 초창기 개발회사들이 신규 주택을 판매할 때 함께 주택을 구입해서 살고 있는 동네들이다.  
 
여러 곳에 분포되어 있고 인근 풀러턴보다 거의 10% 이상이 싸다고 보면 된다.  
 
물론 좋은 동네는 어바인이나 풀러턴과 비슷한 곳도 많다. LA로 출퇴근 한다면 권하고 싶은 도시다.  
 
주택 가격대가 그래도 괜찮고 마켓도 가깝고 인근 부에나파크나 가든그로브 한인타운과도 가깝기 때문이다.
 
학교는 주소에 따라 애너하임 교육구와 애너하임 유니온 고교 교육구, 오렌지 통합교육구 등 8개 교육구로 배정된다.  
 
주택을 구입할 때 어느 학교에 해당되는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다. 교육구와 학교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지금은 주택을 판매해야 하는 시기다. 이자율이 오른다. 그리고 이사철인 5월이다.  
 
특히 50만 달러가 남는 집이면 무조건 팔아야 한다. 이것이 바로 부동산 재태크로 부자가 되는 길이다.
 
▶문의: (714)345-4989

케롤 리 / 뉴스타부동산 플러튼 명예부사장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