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부동산 가이드] 전문적인 부동산 에이전트

온라인 주택 정보 변수 많아
지역 전문 에이전트 도움 필요

 오늘은 부동산 에이전트로 일하면서 느끼는 에이전트와의 신뢰, 믿음, 그리고 일 잘하는 전문가 부동산 에이전트에 대해 쓰려고 한다.  
 
부동산 시장은 여전히 뜨겁다. 집값은 계속 오르고, 모기지 이자율도 오르고 있는데, 이 악조건 속에 여전히 집을 사고자 하는 바이어들이 많다. 역시 인플레이션이 한목 한 듯 하다.
 
최근 강력한 셀러스 마켓으로 바이어들은 여전히 집을 구입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주택 적정 가격은 분명있는데, 가격과 상관없이 팔고 사는 마켓의 현실에 너무 답답할 때가 있다.  
 
질로우나 레드핀 또는 리얼터닷컴 등을 통해 아주 많은 매물 정보를 보는 것은 비교 차원에서는 좋지만 오픈 온라인 정보는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염두해야 한다.
 


절대 믿지 말아야 하는 정보인데도 셀러와 바이어들 사이 의존도가 너무 높아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바이어들은 현시점에 딱 맞지 않는 가격 정보를 가지게 된다. 탐색을 할 때는 온라인 정보를 자세히 리서치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주택을 구입하는 시점에는 그 지역을 잘 아는 바이어 에이전트가 필요한 것이다.  
 
집을 잘 고르고 오퍼를 잘 쓰고 좋은 매물을 놓치지 않고 융자를 잘 받는 것에 더해서 본인의 운도 좋으면 이것이 최상의 주택 바잉 시나리오일 것이다.  
 
이사를 생각하거나 은퇴 지역을 고르는 경우 믿을 만한 바이어 에이전트를 찾아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쌓아나가기를 바란다.
 
집을 보기 전이나 리스팅을 원할 때는 자주 연락하다가 원하는 정보를 얻고 나면 연락을 끊는 경우, 본인의 이름 등 정보를 숨기는 경우, 주택을 구매할 수 있는 증빙 서류를 제시하지 않고 주택 구매 시기가 모호한 경우에는 좋은 바이어 에이전트를 만나기 어렵다.  
 
탑 리스팅을 가진 셀러 측에서는 바이어에게 쇼잉 전에 그 바이어가 모기지 프리-어프루브가 있는지, 잔고 증명을 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어한다.  
 
대부분 셀러들은 본인이 잘 가꾼 집을 높은 가격에 팔고 싶어하기 때문에 매매가 바로 이루어지거나, 집을 살 가능성이 높은 바이어에게만 쇼잉을 하고 싶어한다. 바이어 입장에서 타 지역에 좋은 주택을 구매하려면, 바이어의 이익을 대변할 수 있는 부동산 에이전트를 구하고, 탐색의 기간과 구매의 시기를 나눠서 효과적인 리서치와 액션을 취해야만 좋은 집을 구매할 수 있다.  
 
집을 구매한다는 것은 특히 삶의 터전을 바꾸어 타지역에 주택을 구입한다는 것은 가구나 자동차를 사는 문제와는 아주 다르기 때문에 온라인 정보에만 의존해 본인 판단만으로 선택하기에는 변수가 아주 많다고 볼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신뢰할 수 있는 바이어와 신뢰할 수 있는 지역을 잘 아는 에이전트의 조합으로, 지역 탐색 기간과 구입 시기를 잘 선택해서 빠르게 움직여야만 최고의 주택을 구입할 수 있다.  
 
▶문의: (213)718-7733

윤소야 / 뉴스타부동산 플러튼명예부사장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