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국 스타트업 미국 진출 지원

한국혁신센터 워싱턴DC
미 기업 대상 라운드테이블

지난 5일 KIC DC가 주최한 투자자 라운드테이블 행사에서 KIC DC의 문정환 센터장이 환영 인삿말을 하고 있다. [KIC DC 제공]

지난 5일 KIC DC가 주최한 투자자 라운드테이블 행사에서 KIC DC의 문정환 센터장이 환영 인삿말을 하고 있다. [KIC DC 제공]

한국혁신센터 워싱턴DC(Korea Innovation Center Washington, D.C.·KIC DC·센터장 문정환)가 동부지역의 유력 투자기관, 스타트업 전문기관 및 미국 내 포춘500 대기업이 참여하는 투자자 라운드테이블을 지난 5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KIC DC와 협력사간의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한국 스타트업의 원활한 미국 진출을 돕기 위한 준비 일환으로 개최됐다. 한국 기업의 특성을 이해하는 투자자, 기업 및 공공기관 등과의 연계·파트너십은 한국 스타트업이 미국 진출시 필요한 필수 성공요소 중 하나다.  
 
이날 투자자 라운드테이블 행사에는 아마존웹서비스 (AWS), 헬스케어 기업 존슨앤존슨 이노베이션 랩, 미국 주요 금융기관인 JP모건체이스,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등이 참가하였으며, 워싱턴 DC 뮤리엘 바우저 시장 직속 인터내셔널 상무국장도 참가해 한국 기술스타트업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KIC DC 문정환 센터장은 “한국의 기술기반 스타트업에 대한 미국 내 주요 스타트업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어 뜻깊은 행사”라며, “KIC DC는 미국 내 협력사 및 투자사들과의 유대관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한국 스타트업들의 미국 및 글로벌 시장진출을 전방위적으로 돕고 한국 기업들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IC DC는 지난 3월24일 LA에서 미국 내외의 주요 스타트업 관계자를 초청해 개최된 ‘코리아 콘퍼런스(대표 제니 주)’를 후원하는 등 미국 내 스타트업 생태계와 협력 및 협업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 오고 있다.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2021년에는 약 166개 팀의 미국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KIC DC의 프로그램은 평균 87.8%의 전체 프로그램 만족도를 기록하였으며, 프로그램 참가 기업들의 해외투자 유치액 약 788억원, 매출 2300억원을 달성하여 참여팀들과 투자자들로부터 인정받았다.
 
▶문의: 213-503-2356(손수용 팀장)

정구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