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콜로라도에 드디어 문을 연 <비비큐 치킨>

단짠 양념, 바삭 후라이드 인기몰이

지난 3월 23일 한국에서 치킨 프랜차이즈로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비비큐 치킨이 파커와 하바나길에 콜로라도 오로라 1호점을 오픈했다.

지난 3월 23일 한국에서 치킨 프랜차이즈로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비비큐 치킨이 파커와 하바나길에 콜로라도 오로라 1호점을 오픈했다.

 한국에서 치킨 프랜차이즈로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비비큐 치킨(bbq Chicken)이 콜로라도에서 드디어 1호점을 오픈했다. 지난 3월 23일에 파커와 하바나 길에 위치한 오로라 1호점의 문을 연 비비큐 치킨은 오픈 직후부터 끊임없이 몰려드는 손님들로 북적거렸다.이미 한국에서부터 비비큐 치킨의 명성을 알고 찾아온 한국인 손님들도 있었지만, 타인종 손님들의 모습들도 심심찮게 눈에 띄었다. 파커에서 온 한인 K씨는 “오리지널 크리스피 치킨은 소리까지 바삭하고, 마늘간장 치킨은 깊은 풍미의 마늘맛이 마지막 치킨 한입까지 유지된다”며 감탄했고, 한국식 치킨을 처음 먹어본다는 미국인 M씨는 “미국식 프라이드 치킨과는 완전히 다른 차원이다. 버팔로 윙과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시킨 시크릿 소스 치킨은 매운 양념 소스가 입혀져 있는데도 치킨은 바삭하고 치킨살까지 간이 딱 맞게 배어 깜짝 놀랐다. 지금까지 한국인들만 이런 맛을 즐기고 있었다니 조금 억울한 생각이 든다”며 유쾌한 농담을 던졌다. 지난 2006년에 미국에 처음 진출한 비비큐 치킨은 이미 작년에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5선에서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5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작년 한 해 동안만 미국에서 45.7%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현재 콜로라도를 포함해 캘리포니아와 뉴욕, 텍사스 등 16개 주에 진출했으며, 가맹점은 100여개, 150개의 추가 매장이 운영을 준비하는 등 코로나 팬데믹 가운데에서도 무서운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그래서 콜로라도에도 비비큐 치킨이 들어온다는 소식에 콜로라도 한인 교민들의 설레임은 그만큼 더 컸다. 
 
콜로라도에 1호점을 가지고 온 주인공은 제이 박 사장이다. 원래 시애틀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하던 그는 비비큐 치킨의 맛에 홀딱 반해 치킨 레스토랑을 열기로 결심했고, 콜로라도에서 가맹점을 오픈할 기회가 생겨 시애틀에서의 생활을 정리하고 콜로라도에 이주해 1년간 오로라점의 공사를 디자인에서부터 직접 진두지휘하며 오픈을 준비해왔다. 박 사장은 “많은 치킨점들이 있지만, 비비큐 치킨의 가장 큰 장점은 퀄리티 컨트롤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소스는 현지 제작이 아닌 한국에서 공수된다. 즉 이곳에서 맛보는 비비큐 치킨은 한국의 비비큐 치킨과 똑같은 맛이라는 뜻이다.  그렇게 일정한 맛을 유지하는 것이 비비큐 치킨의 성공 비결이기도 하다. 또 다른 강점은 최고 품질의 오일을 이용해 깨끗하게 튀겨내는 치킨”이라고 설명했다. 비비큐 치킨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한국식 후라이드 치킨인 골든 오리지널과 시크릿 소스로 명명된 양념치킨이다. 양념치킨은 매콤달콤한 맛에 매료된 타인종 고객들의 단골화가 진행되면서 미국내에서도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이 밖에도 단짠의 조합이 일품인 허니 갈릭, 짭조름해서 맥주안주나 아이 간식으로 인기최고인 간장치킨(Soy Garlic), 또 양념치킨보다 후라이드를 선호하지만 매콤함이 가미된 후라이드를 원한다면 골든 스파이시 윙도 인기다. 또한 치즈를 좋아한다면 바삭하게 튀겨낸 황금빛 후라이드 치킨에 눈꽃처럼 흩뿌려낸 치즈 가루로 고소함을 더한 치즐링(cheesling)도 먹음직스럽다.
 
    비비큐 치킨에서 인기몰이 중인 사이드메뉴로는 떡볶이가 있다. 한국에서 떡볶이 소스를 공수해왔기 때문에 일단 먹어보면 한국에서 즐겨먹던 떡볶이 맛을 그대로 느낄 수가 있다. 떡볶이는 일반 떡볶이, 로제 떡볶이, 그리고 마라(mala) 떡볶이 등 3종류가 있는데, 마라 떡볶이는 중국식의 매운 마라 소스를 써서 제대로 된 매운맛의 떡볶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감자튀김에 눈꽃 치즈를 뿌려낸 치즐링 프라이와 타코야키, 오징어링 튀김, 소시지와 떡볶이 떡꼬치인 소떡소떡도 사랑받는 사이드 메뉴이다. 콜로라도의 비비큐 치킨에서만 맛볼 수 있는 또하나의 특별한 술이 있다. 바로 오로라에 소재한 소규모 양조장인 란치 패드 브루어리가 비비큐 치킨에게만 독점공급하는 쌀맛 맥주인 라이스 드래프트 라거 (rice draft lagar)이다. 목넘김이 부드럽고 끝맛에서 살짝 쌀맛이 느껴지는 순한맛의 맥주로, 미국내 비비큐 치킨 가운데에서도 콜로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맥주이다. 비비큐 치킨 오로라점의 영업시간은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전 11시부터 밤 10시, 금요일과 토요일은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이며, 하루 준비한 재료가 소진될 경우 그날 영업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또 오후 2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은 브레이크타임이다. 주소는 2495 S. Havana St. Unit #H, Aurora, CO 80014이며, 전화번호는 720-882-6736이다.                 

이하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