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젊은 K-스타트업 전문가 경험 나눈다

코리아소사이어티, K-스타트업 행사
4월 6일 KITA.KSE가 공동으로 주최
젊은 한인 창업자, 무역협회 등 참석

코리아소사이어티에서 4월 6일 개최하는 ‘K-스타트업’행사에 참여하는 라이언 김 김씨마켓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왼쪽부터), 솔 박 한국무역협회(KITA) 디렉터, 준 윤 컬리너리 에이전트 공동 창업자 겸 최고기술책임자(CTO). [코리아소사이어티]

코리아소사이어티에서 4월 6일 개최하는 ‘K-스타트업’행사에 참여하는 라이언 김 김씨마켓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왼쪽부터), 솔 박 한국무역협회(KITA) 디렉터, 준 윤 컬리너리 에이전트 공동 창업자 겸 최고기술책임자(CTO). [코리아소사이어티]

코리아소사이어티가 창업과 스타트업 운영, 기업가로 성공하는 것에 관심이 큰 젊은 층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코리아소사이어티는 오는 4월 6일 오후 6시부터 ‘영 프로페셔널 네트워크(YPN)’의 일환으로 ‘K-스타트업: 청년 기업가의 미래 지원(Empowering the future of young entrepreneurs)’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YPN은 코리아소사이어티가 뉴욕을 중심으로 한 젊은 전문인들의 네트워킹을 위해 2011년 창설한 시리즈다. 행사는 코리아소사이어티(350 매디슨애비뉴, 24층)에서 열린다.  
 
대면과 비대면으로 동시에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세 명의 한인 기업가이자 스타트업 전문가가 참석해 토론할 예정이다. 뉴욕에 기반을 둔 고품질 온라인 식품마켓 김씨마켓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라이언 김, 솔 박 한국무역협회(KITA) 디렉터, 준 윤 컬리너리 에이전트 공동 창업자 겸 최고기술책임자(CTO) 등이 참석해 대화를 나누고, 새로운 세대 리더들에게 영감을 줄 계획이다.  
 
토론 진행은 상 리 베가X CEO 겸 한인창업인협회(KSE) 회장이 이끈다. KSE는 미국에서 기술 스타트업 생태계를 개발하고자 하는 비영리단체다.
 
이번 행사에선 강연자들로부터 벤처를 구축하면서 경험한 현실과 도전, 그리고 어떻게 성공했는지에 대한 경험을 들을 수 있어 창업에 관심있는 젊은이들이라면 주목해 볼 만 하다. K-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동향과 성공 사례를 반영한 조언도 들을 수 있고, 미국에서 견고한 기반을 구축하려면 어떤 전략이 필요한지도 공유할 수 있다. 강연 후에는 패널을 비롯한 영프로페셔널과 소통할 수 있는 풍성한 네트워킹 세션도 마련된다.  
 
현장 좌석이 한정돼 있어 현장에서 행사에 참석하려면 코리아소사이어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해야 한다. 직접 참석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해 화상 생중계도 동시에 진행한다. 화상 생중계 링크 역시 코리아소사이어티 홈페이지(www.koreasociety.org)를 통해 신청하면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KITA와 KSE가 공동 주최하며, 홍콩 기반 민간 재단인 양원선 재단이 특별 후원한다. 

김은별 기자 kim.eb@koreadailyn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