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시니어 성형의 종류…나이에 맞게 마취수술 해야

 시니어를 위한 성형수술이 '효도성형'이란 이름으로 이뤄지고 있다. 연예인만 하는 것으로 알려진 시니어들의 성형이 많은 사람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중장년층은 물론 시니어의 상당수는 자녀들에게 받고 싶은 선물로 성형수술을 꼽기도 한다.  
 
이런 유행은 젊고 아름다워지고 싶은 인간 본연의 욕구, 현대적 감각을 가진 자녀들의 효심 때문에 나타난다고도 볼 수 있지만, 중년층 이상의 사회활동 욕구와 참여 폭의 확대도 원인으로 작용한다.
 
그렇다면 효도성형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주의 사항을 알아볼 필요가 있다.  
 
첫째, 보톡스 시술이 있다. 흔히 보톡스는 주름을 없애는 시술로 알려져 있으며, 자녀들이 부모에게 가장 많이 선물하는 것중 하나다. 그러나 부모 가운데 눈꺼풀이 쳐져 있는 사람들이 이마에 보톡스 시술을 할 경우엔 오히려 눈뜨기가 더 불편하고 아파 보인다는 말을 들을 수 있다.
 
둘째, 눈꺼풀이 쳐졌을 때 하는 상안검 수술(쳐진 눈꺼풀을 제거하는 수술)이 있다. 상안검의 원인은 크게 나눠 2가지다. 이마가 쳐져 눈꺼풀이 쳐져 보이는 경우와 실제로 눈꺼풀이 많이 쳐져 있는 경우다. 이마가 쳐져 있을 때 쌍꺼풀 수술이나 상안검 수술을 하면 수술 후 오히려 사납게 보이거나 눈이 두툼하게 보이고 눈 안쪽과 콧등에 주름이 더 보일 수도 있다.
 
셋째, 나이가 들어 눈 밑이 쳐져서 주름이 많을 때 하는 하안검 성형이 있다. 하안검 성형은 눈 밑의 잔주름을 없애는 수술이 아니다. 간혹 이같은 잔주름을 없애기 위해 피부를 많이 잘라내면 주름은 없어지지 않고 오히려 눈만 뒤집힐 수 있다.
 
넷째, 리프팅 시술이 있다. 의학의 발달로 얼굴 주름을 당기는 방법이 많이 생겼다. 직접 안면거상 등의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녹는 실 혹은 녹지 않는 실로 안면거상술을 하는 수도 많다. 이럴 경우 주름 정도에 따라 시술 방법을 다르게 해야 한다. 수술이 무섭다고 실만 이용하면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다.
 
이렇게 중장년층에서 시니어까지 성형 수술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적지 않다. 나이에 맞지 않는 무리한 마취 수술은 시니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또 지병이 있는 사람은 특히 성형 전에 전문의와 심층 상담을 해야 한다. 또 병원에 마취과 의사가 상주해 있는 병원인지도 꼭 확인해야 한다. 부모의 젊음을 위한 성형 시술도 중요하지만, 부모의 건강과 시술 후 성과가 중요하다. 

장병희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