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전국 한인세탁소 1만개 단일 브랜드로 묶자"

미주세탁총연 추진 관심
온라인 수거·배달 시스템
남가주협회 참여 여부 논의

전국 1만여 개 한인 세탁소를 소비자 중심 앱 기반으로 한데 묶는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중앙포토]

전국 1만여 개 한인 세탁소를 소비자 중심 앱 기반으로 한데 묶는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중앙포토]

전국에서 영업하는 1만여 개 한인 세탁소들을 ‘온디맨드(On-Demand) 세탁 서비스 회사’ 단일 브랜드로 묶는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미주한인세탁총연합회(회장 이동일)는 지난 6일 뉴저지주 소재 마케팅 전문회사인 ‘이스트 오라이온((East Orion Inc. 공동대표 토마스 박)’ 회사를 ‘온디맨드 세탁 서비스 회사’ 관련 사업 파트너 업체로 선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뉴저지주 팰리세이즈파크 상공인들 모임인 상공회의소 회장을 맡아 지역 상권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는 기업인이다.
 
협약에 따르면 이스트 오라이온사는 앞으로 3개월 기간 동안 뉴욕·뉴저지를 비롯해 전국의 한인 세탁소들이 단일 브랜드로 참여하는 ‘온디맨드 세탁 서비스 회사’를 설립하고, 미주세탁총연은 새로 설립된 ‘온디맨드 세탁 서비스 회사’에 한인 세탁업주들의 업소 등록과 신설 회사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온디맨드 세탁 서비스 회사’는 설립 후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가면 세탁 고객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세탁물 수거와 배달 시간 등을 설정하면, 통합 앱의 기능을 이용해 배달원이 고객의 집을 직접 방문해 수거와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동일 회장은 “1만여 한인 세탁소들을 통합해 단일 브랜드로 온디맨드 세탁 서비스업체를 출범하는 일은 처음 있는 사업”이라면서 “한인 세탁소들의 매출 증가 및 수익증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토마스 박 대표는 “‘온디맨드 세탁 서비스 회사’는 1만여개의 의류 세탁 공장과 픽업 배달 거점을 가진 세계적인 회사로 탄생할 것”이라며 “한국의 온라인 온디맨드 세탁 서비스 기업들과도 협력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남가주 한인세탁협회의 김윤동 회장은 지부 차원에서도 논의 중이며 참여 여부를 따져보고 있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지역별로 한인 업소들을 모아 시너지를 내자는 구상으로 그동안 일해온 방식의 변화, 새로운 광고비 지출 등을 포괄적으로 판단해 볼 것”이라며 “지난달까지 힘든 겨울을 보내고 이달 들어 조금씩 회복 기미를 보이는 가운데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 보장을 지상과제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회원들이 주로 1~1.5세로 업소 운영에 있어서 앱이나 컴퓨터 사용이 익숙지 않고 개인 사업으로 해왔던 방식이 바뀌는 리스크를 최대한 줄여줄 수 있는 방향으로 단일 브랜드 사업이 추진돼야 보다 많은 참여가 이뤄지고 그만큼 시너지 효과도 커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의 201-738-6445

박종원·류정일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