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고소' '달콤'…'국순당 쌀 죠리퐁당' 막걸리 한정 판매
국순당 미주 총판 '백세주USA(대표 최정관)'는 '국순당 쌀 죠리퐁당' 막걸리를 미국에 본격 출시하고 특별 3000팩을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국순당이 지난해 출시한 국순당 쌀 죠리퐁당 막걸리는 전통주 명가인 국순당의 '국순당 쌀막걸리'와 크라운제과 인기 스낵 '죠리퐁'의 콜라보를 통해 개발됐다. 국순당 쌀막걸리에 죠리퐁 원물을 그대로 섞어 발효시킨 후 마시기 좋게 걸러 만든 제품으로 막걸리에 죠리퐁을 타서 먹는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천연 곡물을 그대로 튀겨 만든 죠리퐁과 쌀막걸리의 부드러운 맛이 만나 고소하고 달콤하면서도 막걸리의 부드러운 목 넘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미국 판매 제품은 국내 시판용과 동일한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 4%이며 용량은 350ml다. 제품 포장은 '홈술' '혼술' 트렌드를 고려해 캔 형태로 개발했다. 제품명 디자인은 국순당 쌀막걸리의 '국순당 쌀'과 죠리퐁의 로고 그대로를 활용해 익숙한 브랜드의 친근감을 더했다. 전체적으로 죠리퐁의 컬러를 도입했다. 이번 미국에 소개되는 특별 한정판에는 영문 상품명과 함께 'I'm Makgeolli(RICE WINE)'를 기재해 현지인들도 한국 대표술 막걸리임을 알기 쉽게 표현했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 쌀 죠리퐁당 막걸리의 수출은 콜라보 막걸리의 첫 해외 진출이라는 의미가 있다. 향후 꾸준한 마케팅 활동과 더 많은 해외시장 개척으로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의 다변화된 이미지를 세계시장 속에서 구축해 나가며 세계의 명주들과 경쟁 해나가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