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로컬 단신 브리핑] IL 정치인들, 차이나타운서 '아시안 혐오 반대' 랠리 외

▶ IL 정치인들, 차이나타운서 '아시안 혐오 반대' 랠리
 
 
일리노이 주 정치인들이 시카고 남부 차이나타운에 모여 아시안 혐오 반대 행사를 가졌다.  
 
태미 덕워스 연방상원의원을 비롯 라자 크리시나무어티 연방하원의원, 콰메 라울 주 검찰총장, 테레사 마 주 하원의원 등은 지난 30일 지역 단체들과 함께 '아시안 혐오' 반대 랠리와 피해자들을 기리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The Coalition for a Better Chinese American Community', 'Asian American Bar Association of Greater Chicago', 'OCA Greater Chicago', 'Chinese American Service League' 등이 주최했으며 시카고를 비롯 뉴욕, 애틀란타, 필라델피아,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등지서도 동시에 열렸다.  
 
테레사 마 주 하원의원은 "아시안 아메리칸을 향한 인종 차별은 최근 생긴 일이 아니다. 우리를 향한 인종차별과 폭력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고 근절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일각에서는 "'아시안 혐오'에 대한 문제 의식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중요하지만 ‘섣부른 접근 또는 정치적 접근’이 외려 아시안을 혐오 대상으로 부각시키고 또 다른 문제와 갈등을 조장할 수 있다”며 전략적 대응을 요구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폭설로 오헤어-미드웨이 항공편 약 300편 취소
 
 
오헤어 공항 [로이터]

오헤어 공항 [로이터]

지난 주말 8인치가 넘는 폭설이 시카고 일부 지역에 내려 300편에 가까운 항공편 운항이 취소됐다.  
 
국립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28일 시카고 일원에는 최대 9인의 눈이 내렸다.  
 
북 서버브 스코키와 에반스톤 지역에 가장 많은 9인치, 윌멧•하이랜드 파크•제퍼슨 파크 등 미시간 호변 지역에는 8인치의 적설량이 각각 기록됐다.  
 
시카고 공식 기후 측정지인 오헤어 국제공항과 미드웨이 국제공항에는 각각 3.3인치, 7.2인치가 기록됐다.  
 
시카고항공국은 이번 폭설로 오헤어 국제공항과 미드웨이 국제공항에서 각각 260편과 32편의 항공편이 취소됐다고 전했다. 또 오헤어 국제공항 도착편과 출발편 항공기 운항이 각각 평균 19분, 15분 지연됐다고 밝혔다.   
 
 
 
▶시카고 다운타운 유명 업체들 잇단 절도 피해  
 
 
시카고 다운타운 루프 지역 스테이트 스트릿 소재 유명 백화점 '메이시스'(Macy's)가 절도 피해를 입는 등 최근 유명 업체를 상대로 한 절도 사건이 잇따르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전 3시15분경 두 명의 도둑이 메이시스 백화점 유리창을 깨고 침입한 후 매장에 전시되어 있던 물품들을 훔쳐 자신들의 차량을 타고 도주했다.  
 
앞서 지난 26일과 28일에도 시카고 다운타운 소재 안경점에 도둑들이 유리창을 깨고 들어가 고가의 제품을 무더기로 훔쳐 달아나는 등 비슷한 사건이 계속되고 있다.   
 
 
 
▶필슨 지역 고교, 100% 백신 접종률 기록
 
 
시카고 남서부 필슨 지역의 한 고등학교가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100%를 기록했다.  
 
필슨 소재 '크리스토 레이 기독교'(Cristo Rey Jesuit) 고등학교는 최근 "모든 학생, 교사, 직원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해 100% 접종률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몇 달 전 이미 백신 접종률 100%를 달성했다는 학교 측은 이날 교내에 부스터샷 클리닉도 설치했다.  
 
학교 측은 "매달 평균 전체 학생의 1% 이하만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고 있다"며 "백신 접종은 분명한 효과가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일리노이 주 보건부에 따르면 필슨 시는 전체 주민의 63.8%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Kevin Rho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