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쇼핑몰선 설맞이 행사…겨울 꽃도 만발

주말 LA 인근 행사

3년 차로 접어드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우울한 2022년 설(2월 1일)을 맞아 기분 전환의 계기로 삼을 만한 행사가 LA인근에서 열린다. 백신 접종을 마치고 마스크로 중무장하고 야외에서 이뤄지는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또 새로운 식구도 얻을 기회가 있다.  
 
 
 
▶설날 행사= 호랑이의 해를 맞이하는 행사 준비가 대형 쇼핑몰을 중심으로 남가주 곳곳에서 이뤄지고 있다. 아시안 대표로 중국식 전통 장식이나 풍속이 소개된다는 것이 아쉽지만 아시안 명절을 인정해주는 분위기는 좋다.  
 
이번 주말 야외 행사는 단연 시타델 아웃렛이다. 사자춤, 전통 음악, 예쁜 장식 등을 볼 수 있고 행운을 상징하는 빨간 봉투도 받을 수 있다. 남가주 대부분의 쇼핑센터도 아시안들의 설날을 축하하는 마케팅에 나선다.  
 
­주소: 100 Citadel Dr, Commerce
 
▶인간 능력 축제= 롱비치 소재 퍼시픽 아쿠아리움에서 개원 19주년 기념 행사로 장애인의 창조적 재능과 능력을 소개하는 축하 행사를 개최한다. 라이브 음악, 에너지 넘치는 댄스 공연 등 멋진 이벤트 행사가 마련됐다. 아쿠아리움에 입장하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주소: 100 Aquarium Way, Long Beach
 
▶겨울꽃 구경= 남가주의 공중 정원은 아직도 겨울 꽃이 만발해 찾는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데스칸소 가든에는 분홍색 나무와 절정에 달한 목련을 볼 수 있다.  
 
­주소: 1418 Descanso Dr, La Canada Flintridge
 
겨울 동백도 진한 색깔과 위엄스런 자태, 밝은 아름다움을 뽐낸다. 만발한 동백의 경이로운 모습을 보고 싶다면 29일과 30일에 동백쇼(Southern California Camellia Show)가 열리는 LA카운티 수목원으로 가면 된다.
 
­주소: 301 N Baldwin Ave, Arcadi
 
▶큰 반려견 입양 행사= 작고 귀여운 견종에 비해서 큰 견종은 입양이 어렵다고 한다. 특히 유기견 보호소에 있는 큰 견종들은 새로운 주인을 지루하게 기다려야 하는 큰 고통을 겪고 있다고 전한다. 그래서 동물애호기관인 ‘베스트프렌즈애니멀소사이어티’가 큰 견종을 입양하자는 ‘리브라지 반려견 입양 드라이브’ 캠페인을 갖는다.
 
주최측은 31일까지 500마리 이상의 반려견 입양을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bestfriends.org/locations/best-friends-los-angeles/live-large-2022  
 
 

장병희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