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우미노시즈쿠 후코이단]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분비형 면역글로불린 A

선천 면역력의 핵심!
안전ㆍ효능 자파 인증(JHFA) 인증

 면역체계는 크게 감염원에 초기 반응하는 선천 면역(innate immunity)과 후기에 작용하는 적응면역(adaptive immunity) 두 가지로 나뉜다.  
 
선천 면역은 외부 물질이 감염되기 전부터 가지고 있는 자연 면역으로 인체의 물리적 방어 체계인 피부 점막 상피세포 및 점액에 침입하는 감염원이나 바이러스 등에 가장 먼저 신속하게 반응하는 면역체계이다.  
 
선천 면역 세포의 종류로는 호중구 대식세포 NK세포 수지상 세포 등이 있다. 이들은 서로 공조하여 적을 인식하고 포위하며 먹어 치운다. 병원균이 인체에 침투하는 것을 최전방에서 막아내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다. 병원균이 침투한 후에 작동하는 적응 면역과 달리 선천 면역은 먼저 병원균의 감염을 원천적으로 대항하여 차단한다.  
 
특히 선천 면역은 10대 청소년 시기에 가장 왕성한 활동력을 지녀 이들이 바이러스를 비롯한 각종 병원체에 강한 방어력을 갖고 있다는 의학적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지난 2016년 미국 면역학회에 보고된 면역력 지원에 관한 연구에 의하면 복합 후코이단(FAM=Fucoidan Agaricus Mix)의 기능 중 구강 점막 면역 기능을 향상시킨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연구를 위해 평균 연령 41.2세의 건강한 지원자 15명에게 12 주 동안 매일 250 밀리그램의 복합 후코이단 분말이 함유된 4 개의 캡슐을 섭취하게 했다. 그 결과 복합 후코이단(FAM)을 투여한 비교군의 관찰에서 타액 분비형 면역글로불린 A(sIgA)의 분비량이 초기값과 비교해 4주 차 12주 차 기간에 따라 점차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때 건강한 NK세포의 활동에는 영향을 주지 않았으며 다른 이상 소견도 발견되지 않아 복합 후코이단의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해당 실험 결과 복합 후코이단(FAM)이 sIgA 즉 면역글로불린의 생산 증강을 통해 구강 점막면역체 증강에 도움을 주는 유용한 물질임을 시사한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복합 후코이단의 효능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유일하게 공인기관에서 효과와 안전성 모두를 검증받은 자파(JHFA) 후코이단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  
 
자파 인증 후코이단 자료와 샘플을 무료로 받아보고 싶다면 전화(1-866-566-9191)로 요청하면 된다. 또한 구글 검색창에 '바다의 물방울'을 검색해도 오리지널 후코이단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시중에 모방품도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문의: (866)566-9191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