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아마존 미국 내 인기 한국식품 톱10에 오른 국민간식은

삼진어묵 옛날어묵

삼진어묵 옛날어묵

 
부산에 영도라는 곳이 있다. 멀리서 보면 영도는 바다에 뜬 산이다 영도에는  봉래동이 자리잡고 있는데  1953년 ‘삼진어묵’이 이곳에 최초의 어묵집을 열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부산어묵제조회사의 시초였다. 삼진어묵은 현재 백화점을 비롯 전국에 10개 이상의 직영점을 운영하며 베이커리식 매장을 선보이기까지 했다.  한국전쟁 후 피난민들에게 판잣집에서 생선을 갈아 기름 솥에 튀겨서 판매하던 바로 그 어묵이 삼진어묵이었다. 지금은 국내 최초로 베이커리형 어묵 판매점을 오픈하며 글로벌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아마존 랭킹 기준 미국 내 인기 한국식품 톱 10에 이름을 올리며 ‘어묵의 세계화’를 향해 도약하고 있는 K푸드이기도 하다.
 
대한민국의 어묵은 세계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지녔다 . 이유는 비만과 각종 성인병의 원인인 콜레스테롤의 주범이 육류 위주의 단백질 섭취라 이를 대체할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수산물 단백질인 어묵에 관심이 집중되기 때문이다. 삼진어묵은 어묵 업계 최초로 해양관리협의회 인증을 받아 미국과 유럽, 일본 등 글로벌 시장을 공략 중에 있다. 
 
미주에서도 어묵은 한인 가정 식탁에 자주 오르는 반찬이자 간식거리다. 모양과 크기가 다채롭고 고단백,저염,저칼로리,저지방이라 대표 건강식 중의 하나가 됐다. 
 
미주 한인사회 최대 온라인 쇼핑몰 핫딜에서 삼진어묵을 세일 판매한다. 우선 삼진어묵 ‘깐깐한 쫄깃모듬어묵 631g’은 연육함량 80% 이상,나트륨 30% 감소,단백질 11g이상,지방 3g 미만의 제품으로 빵 효모 추출물을 함유하여 식감과 풍미를 높혔다. 삼진어묵은 높은 어육 함량이 특징이다. 그리고 제조공장 내 위생상태가 업계 최고의 평점을 받아 깨끗한 생산이 소비자를 사로잡았다.  그 예로 부산 영도의 삼진어묵 베이커리 매장은 고객이 주방을 훤히 들여다 볼 수 있어 조리생산 공정에 최고의 청결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깐깐한 쫄깃모듬 어묵 631g은 10.35달러


 
그 옛날 추억의 어묵을 생각나게 하는 ‘옛날모듬어묵 1kg’ 은 국탕용과 반찬용으로 어울린다. 12가지 삼진어묵의 대표적인 어묵들로만 엄선됐다.총 24개의 어묵이 들어 있고 진한 멸치 국물 맛의 어묵탕스프 1봉이 첨가되어 국물맛이 시원하며 담백하다. 가격은 13.86달러.
 
대한민국 대표 국민간식이자 길거리 메뉴 넘버원인 삼진어묵 매운맛의 ‘핫바 어부의 바’는 간식거리 최고의 메뉴다. 대한민국 고속도로 휴게소 인기 간식 먹거리이자 홍대거리 및 먹자골목의 인기 아이템이다. 특히 매콤한 청양고추가 쏙쏙 박혀있어 알싸하고 매운 맛이 오감을 자극한다. 오징어맛,야채맛,콘치즈맛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고소하면서 탱탱하게 씹히는 풍미가 국민들의 입맛을 유혹했다. 
핫바는 큼직하게 썰어 어묵탕에 넣어 즐겨도 좋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 반찬으로 볶아 먹어도 좋다. 양념이 잘 배어 다양한 요리에 잘 어울리며 쫀득하게 씹혀 먹는 즐거움이 넘쳐난다. 가격은 1개 2.55달러
 
핫딜에서 판매하는 삼진어묵은 1day 배송으로 하와이,알래스카 지역을 제외한 미주지역에 판매된다.  
▶상품구매 바로가기
 
▶문의 : 213)784-4628  hotdeal.ko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