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갑농산 설날 대표 먹거리 떡국과 가래떡 가정간편식 출시
2월 1일은 대한민국 고유 명절 설날이다. 설날이면 가장 생각나는 대표 먹거리가 있다. 바로 떡국과 가래떡이다.
어머니가 방앗간에서 방금 뽑아서 갖다 주시는 온기 가득한 가래떡은 이제는 추억의 먹거리가 돼버린 지 오래다. 굳은 가래떡을 얇게 썰어 진한 육수 국물에 넣어 갖은 고명을 얹어 먹던 설날 떡국은 생각만 해도 군침이 입안 가득 넘친다.
팬데믹이 몰아치면서 가정간편식이 대세가 된 지금은 간편하고 실용적으로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메뉴가 인기다.
쌀 가공식품 전문기업 칠갑농산이 어머니가 직접 만들어 주시던 겨울철 대표 먹거리인 떡국과 가래떡을 간편식 형태로 출시했다. 뜨거운 물만 붓고 3분이면 완성되는 용기형 ‘똑쌀떡꾹’은 별다른 조리과정 없이도 깊고 진하게 우러나는 사골곰탕 떡국 본연의 맛이 일품이다.
또한 ‘구워먹는 꿀가래떡’도 인기리에 판매되는데 한입 크기의 100% 국내산 쌀 가래떡과 국산 벌꿀이 함유된 허니버터 조청소스로 구성되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추억의 겨울 간식을 제공한다. 직장인의 아침식사 혹은 부모님의 영양간식 그리고 캠핑요리로도 활용 가능한 간편식 제품이다.
칠갑농산의 베스트셀러 품목인 ‘똑쌀떡국’은 국내산 멥쌀을 전통방식으로 쪄내어 탁월한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 특히 국내 식품의 안전성을 보증하는 HACCP 인증을 받아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평을 받는다 한편 칠갑농산은 지난해 12월 2일 대한민국식품대상에서 맛과 건강석,간편성을 인정받아 ‘들깨수제비’제품으로 간편식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문의 : .www.chilkab.co.kr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